과학실험 큐티 4 -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실험 큐티 4
김형기 지음, 홍선겸 그림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성 위에 지성을!!!

10살인 첫째 아들 꿈이 과학공학자다. 레고, 로봇, 이것저것 만들기 좋아하는 아이는 과학 분야 책을 즐겨 읽는다. 이론을 궁금해하기보다는 손으로 무엇인가 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학자는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살피며 연구하여 신의 기이함과 능력, 광활함과 위대함, 질서와 원리를 발견하고 우리에게 맡기신 자연을 더욱 보호하고 지켜야 할 책임을 부여받는다. 하나님 없는 이성의 교만이 얼마나 위험하며 대적하게 하는지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먼저 하나님을 아는 지식 위에 학문과 지성이 올려져야 하는 것이다. 
아들이 과학 분야의 여러 학습만화를 접했지만, 항상 말씀과 연계되었음 좋겠다고 생각했던 터였다. 이번에 아임홈스쿨러를 통해 서평단을 지원하며 알게 된 이 책은 참으로 보석 같고, 단비와 냉수 같았다.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는지 당장 시리즈를 구매할 게획이다. 

무심코 지나쳤던 현상들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밌게 풀이해준다. 집에서도 할 수있는 간단한 실험들이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 쉽고 재밌고 신기하다. 현란하지 않으면서도 자잘한 재미를 준다. 무엇보다 책에 등장하는 인물인 김형기 목사님의 자녀들 진영, 진웅, 진아와 함께 알콩달콩하며 아버지가 온화하고 인자하게 하나님의 창조세계로 안내하는 모습은 주님을 경외하는 가정의 진국을 보여준다. 

8가지 챕터 끝에 과학의 원리를 빗댄 말씀 나누기(큐티)는 보이는 세상 속에 보이지 않는 영적 원리를 삶 속에 구현해 빛과 소금이 되는 길로 안내한다. 작은 입자들이 열을 받게 될 때 표면에 분자가 분해되어 순식간에 폭발이 일어나는데 우리의 믿음, 긍정, 감사의 생각들이 하나님과 반응했을 때 축복의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것과 같다.  반응 속도라는 과학의 원리로 하나님이 부르실 때 즉시 순종하는 사무엘과 모세 같은 인물이 되길 기도하는 부분, 물의 수소결합을 다윗과 요나단처럼 서로 신앙으로 결합하여 영적 힘을 더욱 발휘할 수 있음을 말씀과 과학을 융합시켜 영과 지식의 양식을 골고루 먹여주니 더욱 만족스럽다. 앞으로 이 책을 과학특집 가정예배로 활용하려 한다. 무척 즐거운 시간이 될 듯하여 설렌다. 


김형기 목사님이 주관하는 과학실험 콘서트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실험 힐링캠프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해보고 싶다.  부디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의를 이 땅에 심고 세워 생명 씨앗을 뿌리는 가정이 되길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