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렸을 때 읽은 어린이식 그리스로마신화가 내가 알고 있는신화의 전반적인 지식의 토대였다.제우스신이나 헤라, 에로스 등 많이 일컬어지고 유명한(?)신들의 이름을 알고 있는것이 신화에 대한 이해의 전부였다고나 할까?책을 좋아하고 여러가지 책을 접하게 되면서 책속에서 한번쯤 언급하고 들어가는 것이 신화이야기다.따라서 다시 신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신들의 계보도 알고 싶었고 어렸을때 읽었을때와 지금 다시 읽을때 이해할 수 있는 폭도 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여러가지 조각 사진도 있고 구성이 나름대로 독특했던 이윤기의 그리스로마를 선택했다.

토마스볼핀치의 내용을 그대로 번역한 전작과는 다른 이 책은 신들의 탄생과정에 대해 먼저 언급하고, 내용 중심으로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다. 예를 들면 어렸을때 읽었었던 어린이를 위한 신화처럼 신들의 생김새에 무시무시하고 눈은 매우 컸으며 이런식의 묘사가 아닌 사건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는 것에 대해 차이가 있다. 나는 이런식의 구성이 매우 맘에 들었는데 가볍게 신화에 대한 접근을 가능하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 책을 읽고 작자가 언급하지 않은 신이나 다른 뒷이야기가 알고 싶어 이윤기가 번역한 그리스로마신화도 따로 한권 현재 읽고 있다. 이렇듯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이런책은 상상력을 제한하는 묘사적인 여타의 신화 이야기와는 다르다.그렇지만, 정통 신화를 읽고자 하는 독자들은 작은 불만을 품을 수도 있을지 모른다. 잘 선택해서 자신에게 맞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선택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