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 직업 -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을까?
윤방섭 지음 / 학현사 / 2021년 11월
평점 :
#진로지도 #에세이 #인생직업

이번에 네이버 카페 "독서 공간 리뷰어스 클럽"에서 서평단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서평단의 혜택은 소정의 원고료(네이버페이 1천원)와 출판사인 "학현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저는 서평단 가이드를 준수하며 이렇게 서평을 작성하면 되는거죠. 그럼 서평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서평을 쓰게 될 책의 제목은 "인생직업"입니다. 책의 내용을 읽어보았을 때, 전반적으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인생을 나타낼 수 있는 직업을 찾고자 하는 염원이 담긴 책이라고 느껴졌어요. 과거에는 직업이란 것이 보통 가족들의 생계유지를 위한 수단으로 여겨졌었죠. 하지만 이제는 생계유지를 넘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도구가 되었어요. 이렇게 직업은 단순히 생계 수단을 넘어서 인생의 중요한 부분으로 변화(진화?)했다고 할 수 있는거죠. 그러니 우리는 자기자신의 내면 속에 잠자고 있는 열정과 재능을 찾고, 그에 알맞은 직업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야 해요. 그런 여정에 이 책이 일종의 지침서 역할을 해주면 좋겠네요.

책에서는 인생직업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부터 제대로 알아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야 자기 자신에게 어울릴 것 같은 방향으로 진로를 잡을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자기 자신을 파악한다는 것은 세상에서 매우 어려운 일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책을 통해 강점 테스트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는데요. 서평을 마무리하고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저에겐 어떤 재능이 있는 것인지 매우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책에 나온 내용 중에서 인상 깊었던 것이 '황금수갑'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한번 직업을 갖게 되면 다른 방향으로 삶을 전환하고 싶어도 돈 때문에 쉽게 삶을 바꾸지 못하고 묶여버린다는 내용이었죠. 지금 제가 처한 상황을 보면 맞는 말 같습니다. 책에 나온 내용들을 다시 한번 곱씹어 보면서 제 인생플랜을 재정비하고 저만의 인생직업을 찾아 행복한 곳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네이버 카페 "독서 공간 리뷰어스 클럽"에서 서평단에 당첨되었고, 소정의 원고료(네이버페이 1천원) 지급과 출판사인 "학현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받아, 서평단 가이드를 준수하며 이렇게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