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 강동의 호랑이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2월
평점 :
삼국지 매니아인 오빠의 영향을 많이 받은 빈양은 "삼국지"를 어릴때부터 많이 접했어요...
삼국지 만화도 많이 보긴 하는데..... 딱 예쁜 사람이 많이 나오는 부분을 주로 보더라구요..
이쁜 그림의 만화를 좋아하는 빈양에게 딱 맞는 삼국지 책이 바로바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이에요.
1편부터 열심히 보고 있는데.. 6편이 나왔어요...
뒷편을 기다리기가~~~~ ㅜㅜ 제일 단점이여요~

설민석 쌤의 삼국지 대모험은 장점이 복잡하고 어려운 이름과 직책을 통일해서 아이가 읽기 쉬운거 같아요.
전투랑 사건도 간결히 정리되어 있구요.
가장 큰 장점은 웹툰스타일 만화로 요즘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듯합니다...
너무 옛스러운 그림보다 웹툰 스타일이라 더 생동감 있어보여요.

특히 상상력으로 탄생한 캐릭터들은 이야기에 더 몰입 하게 되는것 같아요.
삼국지 이야기를 너무나 재미나게 해주는 "마람카"와 "아자드"의 등장까지~~~~ 책 속의 책 이야기에요..

이번 호는 강동의 호랑이라고 하는 전설의 사나이 손견이 황건적과의 전쟁에 합류하여 기나긴 전쟁은 결국 종지부를 찍게 되고 유비 의용군은 낙양에 입성하게 되요.
그러나 십상시의 눈 밖에 나서 작은 관직을 얻게 되요. 조정에서 보낸 독우가 유비를 모함하려고 하니 의리가 최고인 장비가 사고를 치게 되요 ^^

그리고 유비의 고향 탁현에서는 고향으로 돌아간 덕구와 상구의 가슴아픈 이야기가 반전으로 등장해요 ㅠㅠ
지도와 연표로 꼼꼼하게 보는 역사정보 뿐 아니라 재미있게 읽고 난 뒤에 썰샘과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도 더 깊은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어요.

눈에 띄는 또하나의 장점은 한눈에 보는 판본비교에요.. 삼국지 대모험과 삼국지연의 그리고 정사삼국지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이 부분은 오빠인 쭌이 제일 좋아하는 내용이에요.. ^^

생생한 그림을 통해 재미가 쏙쏙~~~ 삼국지 대모험을 재미나게 읽는 초3이에요..
삼국지 속 리더를 통해 자기계발, 처세술 등 배우는 것들이 참 많아요.
그래서 꼭 읽었으면 하는 책 중에 하나인데 요즘 친구들이 읽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재미난 만화책으로 접해서 확장시키니~ 삼국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더라구요..
오빠처럼.. 빈양도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을 통해 관심이 높아지는거 같아요.
삼국지의 혼란한 세상속에서 꿈을 펼쳐나가는 영웅들처럼
빈양도 삼국지를 보면서 영웅들의 지혜와 용기를 배워나갔으면 좋겠어요.
본 도서는 서평도서로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았으며,
직접 아이와 함께 읽고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