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 - 고려의 발전 편 : 서희와 거란의 한판 대결! ㅣ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아이휴먼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빈양이 좋아하는 설민석 쌤의 한국사 대모험 20권이 나왔어요~~~ ^^
2017년 1권이 출간한 이후 누적판매부수가 500만부라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큰 아이가 설민석 쌤 너무 좋아했을때 나왔던 한국사 대모험인데 빈양이 계속 연계해서 보늑너 같아요...
오빠의 영향이 크기도 하구요

"백번 싸워 백번 이기는 것보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 더 나은 일입니다"
싸우지 않고 이길수 있는 방법을 고려 "서희와 거란의 한판 대결"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이번 편은 위기에 빠진 고구려를 구해야 하는 부마 온달이 싸우지 않고 이기는 방법을 배우기위해 고려 최고의 외교관 서희와 거란 장수 손소녕의 담판 회담으로 타임슬립을 하는 내용입니다.

썰샘의 목적지는 지금의 고구려와 비슷한 위기 상황이였던 고려
강대국으로 군림하던 거란이 고려와 친하게 지내자고 사신과 낙타 50마리를 보냈어요.
그러나 태조왕건은 사신은 유배하고, 낙타는 개경만부교에 묶여 굶겨 죽이게 되요.
그런데 6대 왕 성종 대에 거란이 대군을 이끌고 고려를 침략하는 일이 벌어진 거예요. 고려 조정의 신하들은 거란에 항복하거나 아니면 땅을 나누어주고 달래자고 주장했지만, 서희는 달랐습니다. 영민하게 국제 정세를 읽은 서희는 고려를 침략할 마음이 없는 거란의 속내를 알아차리고는 거란 장수 소손녕과 담판을 벌이기 위해 거란 진영으로 홀로 나아갑니다.
온달은 무기 하나 없이 세 치 혀만 갖추고 거란과 외교 전쟁을 벌인 서희 장군을 보며, 고구려를 위기에서 구할 방법,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를 통해 한국사 지식을 쌓기도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핵심문제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사 대모험은 쉬는 시간동안에도 종종 들고 읽을 수 있어요...
머리 식힐때도 보고~~~ 궁금할때도 찾아보고 항상 옆에 두고 읽는 책 중에 하나에요..
3학년부터 역사에 관심을 갖고 지식을 많이 쌓다보면 초등고학년때 역사를 배우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오빠도 설민석 쌤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빈양도 열심히 책 읽고 한국사에 흥미를 갖도록 해야겠어요~~~
본 도서는 서평도서로 출판사에서 무료로 제공받았으며,
직접 아이와 함께 읽고 진솔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