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책 읽어 드립니다 - 세상의 모든 책썸 남녀를 위하여
설민석 지음 / 단꿈아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을 많이 많이 좋아하는 전 (읽을 시간과 집중력이 부족해졌다는 것이 함정이지만)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한다는 것에도 매우 큰 매력을 가졌었습니다.

거기에다 요즘 매우 핫한 설민석 선생님이 ..... 책을????

그런데 역사 책 말고?? 과학책, 소설책 등등을???? 과연 저것을 다 읽고 설명해주실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으나...

방송을 보고 나서는 무릎을 탁!!!! 역시 설민석 선생님이다 싶더라구요..

볼수록 빠져드는 설명에.. .저 책은 무조건 사고 봐야해!!! 라는 구매욕까지..

그런데.. 아쉽게도 사고 나서 못보는 책들이 많았어요 ㅠㅠ 두껍거나 어려운 내용에.. 어질어질...

그러나 걱정 없습니다..

책을 소개하는 브로슈어 같은 책이 나왔습니다. 바로 단꿈아이 출판사의 "설민석의 책 읽어드립니다." 에요.



이 책은 방송에서 한 모든 책을 다 설명해주진 않아요.. 하지만 쌤이 다섯권을 선정해주셨어요..

바로 지구에서 생명이 태동해 유유히 흐르는 원리를 다룬 <이기적유전자>, 사람은 앞으로 우리 인류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살펴보는 <사피엔스>, 급변하는 요즘 어떻게 돌변할지 모르는 전염병에 맞서 싸우는 군상을 <페스트>를 통해 만나보고, 혜경궁 홍씨의 <한중록>을 통해 그 절절한 기록을 따라가며 역사를 거울 삼아 우리 미래의 근간을 만드는 진짜교육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또 지금 우리가 겪고 있고, 앞으로 다음 세대가 살아가야 할 미래를 논하고자 제러미 리프키늬 <노동의 종말>을 선택했습니다.

출처 : 본 책 16-17p

이렇게 설민석 선생님의 꼼꼼한 선정 덕에 인류, 우리가 가야할 방향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을거 같아요..

너무나 읽고 싶었던 책인만큼.. 꼼꼼하게 읽었어요!!!!!!

쌤이 이 책을 쓰신 의도는 단지 책을 읽어주면 진짜 본 책을 읽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본 책을 읽기 전에 흐름을 잡아주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갤러리의 브로슈어 같은 책이에요...

그래서 본 책을 읽을때 도움이 될 부분은 밑줄도 치고 분류해서 라벨스티커도 붙였답니다.

이 책은 그냥 보는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독서정리를 도와주기도 하구요..

또다른 매력은 바로 모든 책들의 방송이 큐알코드로 담겨 있어요

방송다시보기 유튜브로 링크가 슝!!!!!



제가 정말 충격적으로 읽었던...... "걸리버 여행기"

보통 1부와 2부.. 소인국과 거인국에서의 걸리버여행만을 읽었는데..

3부와 4부는 굉장히 염세적이고 비판적이며 인간혐오적이더라구요..

제가 아는 걸리버와 달라서 매우 충격을 받았어요..

그리고 봤던 책이라도 정말 나이들어서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랍니다.

설민석 선생님의 책을 보고... 정말 방송의 여운이 진하게 남았습니다.. 책

다시보기 하면서... 다시 책읽기의 매력에 빠져야겠습니다.

책읽기가 쉽지 않은 분들.. 설민석 선생님의 "책읽어드립니다"를 먼저 읽어서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한뒤 책을 꼼꼼히 정독하고

그리고 본 프로그램 영상을 보면 매우 도움이 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