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오브 펀 -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하는 재미의 재발견
캐서린 프라이스 지음, 박선령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있음을 생생히 느끼게 하는 순간이 있다. 죽기 직전 숨이 멎을 만큼 호흡곤란이 올 때 아니면 눈물이 날 정도로 행복에 겨워 숨을 멎을 것 같은 때이다. 왜 죽을 만큼 고통스러울 때나 행복에 겨워 터지기 일보 직전일 때 살아있음을 강렬하게 느낄까? 생생한 삶을 사는 내내 맛볼 수는 없을까?

파워 오브 펀은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하는 재미의 재발견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부정적인 마음의 틀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힘을 선사한다.

재미는 우리가 농담처럼 주고받는 가벼운 의미가 아니다. 자기가 하는 일에 푹 빠져 결과에 신경 쓰지 않는대서 오는 스릴임과 동시에 웃음이고 장난스러운 반항이며 기쁨이 넘치고 자유롭게 행동하면서 느끼는 행복이라는 온갖 좋은 것들을 ‘펀’으로 정의해 놓았다.

진정한 재미를 느낄 때 우리는 외롭지 않다.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자기 의심이나 실존적 불안에 시달리지 않는다. 진정한 재미를 느낀 순간이 우리 기억 속에서 돋보이는 이유는 살아 있다고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재미의 세 가지 요소 - 장난기, 유대감, 몰입
재미를 방해하는 요소 - 주의산만, 판단과 비교

재미의 위 두 분류 요소를 적절히 가감하여 슬기롭고 재미로운 삶을 위한 7단계 스킬을 적용하는 파트가 나온다.

1. 재미 탐구 시작하기
2. 어디에 숨었나! 재미 찾기
3. 재미가 찾아들 공간 만들기
4. 몰입에 이르게 하는 열정을 추구하라
5. 둥둥 떠다니는 재미 끌어 모으기
6. 오늘만 삐딱하게! 무해하게 반항하기
7. 꺾이지 말고 계속 노력하라

매일 진정한 재미, 적어도 장난기나 유대감, 몰입의 순간을 느낄 기회가 항상 우리 주위에 있다고 한다. 그걸 발견하고 경험하고 창조할 능력을 재미의 7단계 스킬을 통해 갖는다면 우리의 삶은 절대 지루하지 않으며 살아 있다는 강렬한 느낌을 매 순간 느낄 것이다.


[리앤프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