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연애 심리학 - ‘그 사람’이라는 오지를 탐험하는 당신을 위한 내비게이션
박성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사랑하는 사람이 있나요? "
" 잘 보이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
" 자신에 대해서 알고 싶나요? "



이 책의 특징으로 E, I, N, S, T, F, J, P 각각의 연애 스타일, 갈등 위험도 순위, 표현 방식, 연애 특성들을 담았고 에너지 방향, 인식 방식, 의사결정, 생활양식까지 정말 다양한 특징들이 담겨있어 읽는 동안 즐겁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16가지 유형별 성격적 특성부터 연애 스타일, 추천 데이트 코스까지 알려주며 상대방의 MBTI따라  '점수따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내 자신의 성격과 상대방의 성격을 알아보고 서로 확인해보고 참고하면 좋을 책이다.

지금은 MBTI가 더 세분화되서 초창기와 다르게 서로의 MBTI를 자세하게 뭍고 답하는 경우가 있다. 이 책은 우리가 하는 E가 몇%다, I가 몇%다라고 말해주지 않지만 연애하는 나이대 별로 연애 스타일, 생각, 심리, 만족, 조언을 자세하게 담았다. 나이대 별로 내용을 담은 책은 이 책으로 처음 접했는데 생각보다 신선했다.

나이에 따라서 신중하게 생각하는게 다르다보니 그게 MBTI마다 다르고 상대방이 나에 대해 어떤 모습을 보고 반했는지, 자신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글자로 확인시켜준다. 그렇기에 이 책 한 권으로 친구들, 연인들, 가족들과 함께 해보면서 서로의 특징에 대해 알아가고 상담과 조언을 주고 받는 것도 좋겠다.

MBTI의 가이드로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책을 잡을 수 있게 책의 디자인도 예쁘고 상큼발랄하다. 안의 디자인 또한 애니메이션을 연상하게 하는 그림들과 결코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글자와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의 첫 인상은 '재미+예쁨'이였다. 어딜가나 이 책 한권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으면서 자신의 타입이 (검사를 해서) 바뀌었다고 해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을 바라 볼 수 있을 책이다.


*
p.8. 아직 연애 대상이 없더라도 이 책은 여러분의 연애 욕구를 자극해, '나도 연애할 수 있다'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라 자신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캄캄한 암흑이어서 보이지 않았던 우주가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수많은 별로 가득 차 있고, 그 안에 질서가 있음을 알게 되는 즐거움을 경험할 것이다.



* 자신의 MBTI 내용이 궁금하다면 D.M 주세요!
* 자신의 MBTI를 모른다면 이 책을 읽기 전에 검사하고 오세요~
* 시크릿하우스 출판사 도서지원


ps. 내 자신의 연애 방식에 대해 과거를 돌아봤고 상대방과 어떤 사람이 맞을지 상상을 했다. 가족들과 살펴보는 것도 즐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