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읽는 존 맥스웰 ㅣ A Year of Quotes 시리즈 3
존 C. 맥스웰 지음, 이혜경 옮김 / 니케북스 / 2023년 1월
평점 :
" 성공을 위해 매일이 달라지는 삶에 대한 가이드 북"
성공으로 가는 열쇠는 무엇일까? (...) 우리가 매일 하는 일로 구분되기 때문이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우리의 하루 일정표 속에 있다. p.4_들어가며
이 책의 구성으로 보면 1월부터 12월까지 매일매일 한편씩 깨닫고 적용시켜볼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성공'을 위한 것이라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이부자리부터 정리해라'와 같은 이야기가 정리되어 이 작은 책 안에 담겨있다. 사장과 직원의 위치에서의 마음가짐과 사업이나 소속되어 있는 직장에서의 생각과 행동에 가이드 역시 담겨져있다.
만약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며 '어디서 봤던 내용, 알고 있는 내용, 알고 있었으나 왜 하는지 몰랐던 내용'이 있다면 그 행동에 대해 이유를 설명해주고 지식을 흡수시켜주는 글로 독자를 끄덕이게 한다.(요 며칠동안 매일 보면서 끄덕임) 성공을 목표로 한다면 그 큰 꿈 안으로 세세한 전략이나 방법이 방대해서 어디서부터 손을 쓸지 모르겠다면 이 책으로 짧은 시간을 들여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많은 사람들이 '성공'이라고 하면 관련 분야의 책을 읽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한 그 분야에서의 정보를 모으는 다람쥐같은 장인 말고 적은 시간을 투자해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는게 있다면 그러한 가이드가 있다면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세이노의 가르침'이 팩트폭행으로 직설적으로 이야기 한다면 이 책은 하루하루 쌓아 결실을 만드는 방법을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분위기다. 들고다니면서 자주 꺼내보거나 필사하고 싶게 만드는 책으로 예쁨도 더해 손이 많이 가는 책이다. 교보문고 매대에 가면 예쁘고 구성도 깔끔해서 한번쯤 펴보는 책의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그리고 연초와 연말에 자신의 한층 높은 도약을 위해 구매하는 책으로 많은 분들의 리스트에 올라갈 것 같은 책으로 매력적이다.
*니케북스 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