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의 교과서 - 한순간에 행복해지는 방법
다케다 소운 지음, 강현숙 옮김 / ㈜소미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품절
" 오늘은 어떤것에 감사하셨나요? "
소미미디어 출판사는 노블과 일본 소설책 출간을 많이해서 그쪽 분야만 나오는줄 알았는데 이번에 <긍정의 교과서>라는 책을 받고 '오?!'라는 생각을 하게된 책이다.
p.13. 당신은 심지학자도 정신과의사도 아니잖아요! 그렇습니다, 저는 '붓글씨 쓰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책을 쓰냐고요? 그 이유는 제 꿈이 '세계 평화'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교과서'라는 이름답게 자신을 '긍정'하고 '행복'하게 만들수 있는 여러 방법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 감사 // 2장. 받아들이기 // 3장. 인간관계 // 4장. 불안 // 5장. 초조 // 6장. 행동 // 7장. 비전 // 8장. 말 // 9장. 느낌 // 10장. 즐거움 // 11장. 주는 것 으로 각각의 파트에서 자신이 현재 놓인 상황과 자신을 당장이라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고 중간중간 사이에 나와 있는 부분에서는 '부정적인 이야기'로 살아가면서 느꼈거나 들었을만한 이야기들이 수록되어있다.
각 파트마다 예시로 짧은 이야기가 실려있으며 가르치려 들거나 교훈적인 말로 설명하는게 아닌 경험적으로 보고 듣고 생각한 것을 보여준다. 다른 장들도 비슷하고 이 챕터들 중 한 부분이라도 해보았다면 같은 시간을 살아가도 다르게 살아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두가 아는 방법과 말일 수도 있지만 실제 이렇게 행동한 사람이 있을까 싶은 내용들이 많다. 그러니 속는셈치고 한번 해보는 것이 어떨까. 지금까지 나온 인간관계나 마음의 안정감에 대한 이야기와 심리학적 내용들이 시중 책에 정말 많다. 그럼에도 이 책을 봤으면 싶었던 것은 그 책들의 내용도 포함되고 있고 다른 방향의 방법과 마음가짐이 소개되었다는 것이다.
*
p.152. 종이나 노트를 준비하고, 당신이 느끼는 불안을 전부 써봅니다. 머릿속에 있는 모든 불안을 생각나는 대로 적어 나갑니다. 누구에게 보여줄 것이 아니니까 창피할 필요도 없습니다. (...) 생각지도 않았던 것이 섞여 있지는 않나요. 이것이 글쓰기의 효과입니다. (...)불안이 구체적이고 시각화되어 있으니 정리하기 쉽습니다.
p.308. 하루 중에 좋은 기분으로 있는 시간이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서 면역력도 달라집니다. (...) '즐거운 기분'으로 있는 것이 최대의 건강법입니다.
우리 모두 '행복'을 멀리서 찾지 말고 사소하고 소소한 것들로 이루어진 생활을 해보는게 어떨까. 만약 방법을 모르겠다면 자신이 제일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해보자.
*소미미디어 출판사 서포터즈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