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BTI - 당신에게 행운이 옵니다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
이 책은 정말 흥미롭다. 자신이 태어난 순간부터의 운명을 말해주고 있다. 보통 사주, 점, 타로 등등 점괘와 관련된 것들은 다른 전문가에게 직접 가서 부르는(?) 금액을 내고 본다. 제 3자가 볼때 전문가가 하는 말들은 누구나 할 수 있어서 신뢰가 적다는 사람도 있다. 그런데 이 내용을 진중하게 신뢰한다기 보다 좋은 것은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조심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의 제목부터가 남다르다. 요즘 유행하는 MBTI와 비슷하게 운BTI(운 Based Type Indicator)라니! 게다가 표지의 귀여운 동물들까지! 표지에 운과 건강, 부, 성공 등등만 언급해도 사람들이 눈길이 가는데 센스있는 제목과 바탕색, 그림까지 눈길이 안 갈 수가 없는 책이다.
이 책의 구성을 보자면 <미리 살펴보기>에서 이것을 어떻게 보는지 방법이 나와있는데 네이버에 '만세력'을 입력하서 자신의 연, 월, 일, 시를 넣어 그 결과로 동물을 찾아가면 된다.
p.4,5. 운BTI는 수천 년에 걸쳐 동양인의 운명을 해석한 사주 명리학을 근간으로 한다. 1단계(60가지 동물), 2단계(10가지 자연), 3단계(10가지 타고난 기질)를 거치면서 자신의 평소 습관이나 성격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새로운 나를 만날 수도 있겠다.
직업운, 재물운, 성격, 추구, 기질, 애정운 등등을 말해주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오행컬러, 탄생석, 12지지 띠별 성격'까지 아주 탈탈 털어서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해놓은 책이다.
이번 추석때 진심반 장난반으로 가족들과 이 책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 생각보다 잘 맞아 신기하면서도 기분이 이상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가족들, 친구와 주변 지인들과 함께 하면 재미가 더 풍부해질테니 이번 추석은 이 책을 준비해서 같이 해보자.
*소미미디어 출판사 서포터즈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