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벌들 - 평범했던 그들의 인생을 바꾼 부동산 경매 강의
고준석 지음 / 흐름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를 경멸하는 사람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

이 책은 부동산 재벌들의 투자 마인드와 부동산 경매 투자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1994년 신한은행 부동산 부서로 발령받아 2000건 이상을 직접 경매에 부치면서 '부동산 경매'에 눈을 뜬 사람이다. 그 안에서 숨은 고수들을 만나고 종잣돈으로 경매와 투자를 통해 부를 쌓은 평범한 사람들을 봐 온 사람으로 경험을 통해 ' 위험은 피하고 미래가치는 읽어내는 부동산 경매 비법'이 담겨있다.(p.9) 투자자(매수자) 입장에서 사례 중심으로 쓰기 시작하여 권리분석, 미래가치, 수익형 부동안, 땅 투자에 관한 내용 등등을 이 책에 담았다.

p.10. 낮에는 직장생활을 하거나 자영업을 하면서도 밤에 부동산 경매 공부를 하고 주말이면 혼자서 또는 부부가 함께 현장탐방을 나가며 부에 대한 열망을 키운 이들이 100억원 이상의 부동산 재벌이 되는 것을 목격..

1장에서 왜 부동산 경매를 권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로 부동산 재벌 마인드1~6가지를 언급하며 2장에서 권리분석에 대해 정보가 담겨있다. 여기서는 경매 절차, 기준권리 찾기, 조심할 부분이 상세히 적여있고 3장에서 2장에서 했던 권리분적으로 미래가치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관심이 없더라도 많이 알고 있는 부분이 가등기, 임차인, 전세권 등등이 있는데 눈여겨볼 내용이 많다. 4강에서는 '~권'에 대한 정보와 '부동산 갭투자'에 대해 언급하고 5장에서는 정말 우리가 결과로만 봐왔던 '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p.27. 시장 가격보다도 더 싸게 부동산을 살 수 있다는 점이 부동산 경매의 매력입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할 때에는 경매로 더 싸게 아파트를 매수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파트 감정 시점과 매각하는 시점이 최소 6개월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부동산'하면 겁부터 먹기 마련이고 '돈', '법'을 생각한다면 더더욱 벽이 높아보인다. 우리는 '내집'마련을 위해 어쨋든 사회생활을 해서 돈을 벌고 있고 그 종잣돈이 나의 미래를 책임져 줄 수 있다면 사회에 뛰어들어야한다. 사실 시중에는 수많은 '부동산'에 관련된 내용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어떠한 책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사회에 한발자국 들여놓은 기분이 들었고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일단 책 그만 사고 종잣돈부터..;)

일단 사례가 많아서 읽는데 부담이 덜했고 처음보는 용어같은 경우에 그 페이지 아래에 참고적으로 뜻풀이가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다. '평범한'사람들도 가능하다는 사례와 마지막에 핵심요약이 되어 있어 다시 한번 내용을 짚고 넘어 갈 수 있었다.

부동산 경매를 하며 어떤 방향으로, 어떤 입장에서, 어떤 상황을 만들지 알려주며 건물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를 알려주기에 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속이 뻥뚫리는 책이 될거라 생각한다. (완전 초보인 내가 볼때도 말하는 대로 따라가니 평소 생각했던 복잡한 문제들이 단순해졌다.) 많은 사례와 해답을 보면서 자신감을 얻어 갈 수 있는 (강의)책이다.

p.244. 부동산 경매를 할 때는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거액이든 소액이든 투자 금액보다는 내가 왜 땅에 투자해야 하는지 '목적'을 분명히 세우고서 땅을 봐야 합니다.



*흐름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