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포자, 공부를 달리하면 공신으로 갈 수 있다"
-영포자가 '외우는 공부'를 할 때 공신은 '기억을 끄집어내는 공부'를 한다!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 책은 '(수험)영어'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공부 전, 마음(멘탈)공부부터 시작해서 '(수험)영어' 준비 안에서 공신(공부의 신)과 영포자(영어포기자)의 생각(속마음) 차이점을 알아보기 쉽게 상세히 보여준다. 그리고 영어에 대한 편견, 습관, 고정관념 등등을 잡아주고 문제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팁처럼 보여준다.
중,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내신을 꼭 챙겨야 하는데 이 책에서 영어 내신 준비에서 학교 공부의 중요성, 계획 세우기, 공부법 등등을 나열하며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언급한다. 고등학교에서 또 빼먹을 수 없는게 '모의고사'. 모의고사는 3학년으로 갈수록 수능에 가까워지기에 점점 더 중요해지며 문제의 범위도 넓어지기에 공부 습관과 기본적인 암기, 스타일을 알아놔야 하는데 이 책에서 독해, 듣기, 시간분배, 등급별 대책 등등을 이야기 하며 참고 할 수 있다.
이 책이 알차다고 느낀 부분이 'Ch6. 학원Vs과외Vs독학'으로 자신을 점검 할 수 있게 장.단점이 실려있고 'Ch7. 공부꿀팁으로 시간관리, 계획, 집중력, 컨디션 관리'를 팁으로 알려주는데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마지막 영포자가 시험장에 들어서면서 하는 행동과 마음의 상태, 전략을 알려주며 마지막 챕터에서는 영포자의 실제 목소리를 들려준다.
*
p. 47. 무엇이 구체적인 답인지 감이 안 온다면 똑같은 질문을 주위 공신에게 해 보고 그들의 답을 유심히 들어보자. 이때 나와 성적이 비슷한 친구에게 질문하지는 말자. 답이 거기서 거기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p.165. 문장 읽는 속도를 조절하려 하지 마세요. 문장을 핵심 주제문과 아닌 문장으로 구분해 선별적으로 읽어야 합니다.
p.217. 수업만 들어서는 성적이 오르지 않습니다. 과외, 학원, 인터넷 강의는 시험에 나올 가능성이 가장 큰 내용을 압축해서 가르쳐 주는 수업입니다. 그 지식을 머릿속에 넣는 것은 또 다른 영역이에요.
p.232. 출제자가 갑이고 내가 을이라는 생각을 버려야 해요. 시험 볼 때만큼은 내가 갑이라는 생각으로 자신 있게 풀어야 합니다.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았더라도 소위 '깡'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에요.
*같이 봐요ㅡ
- 중,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분들.
- 집에 중, 고등학생이 있는 부모님들.
- '시험 영어'를 준비하려는 사람들.
- 학생때 영어가 자신없어서 영어에 발 들이기 어려웠던 사람들.
- 영어 딜레마에 빠지신 분들.
*서사원 출판사 도서지원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