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이름 정하기
이랑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리 이름 정하기 / 이랑 이야기책 / 위즈덤하우스

*1부 _ 하나, 둘, 셋
세상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좀비로 변했다. 집안에 있던 커플이의 대화...

여자 : 좀비영화 보면, 주인공이 어떻게든 살아남으려고 발버둥 치잖아. 나는 그런게 이해가 안 됐거든? 만약에 온 세상 인구의 99%가 좀비가 되어버렸다면, 빨리 좀비가 돼서 편하게 아무 걱정 없이 으어어 하면서 돌아다니는게 낫지 않아? 계속 사람으로 있으려고 하니까 힘든거 아니야? (p.21)

*1부 _ 오리 이름 정하기
등장인물 : 주님, 사탄, 예수, 가브리엘, 라파엘

*1부 _ 똥 손 좀비
지각한 보조 출현자가 좀비 분장을 못해서 자신이 대충함. 그런데 그게 스머프처럼 파랭이. 사람들의 눈에 띄면서 이슈화되어 유명인이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



&2부 _ 이따 오세요
(주문자=여자) 인터넷으로 주문했던 콘돔이 들어있는 택배가 잘못된 배송으로 옆집 남자에게 갔다. 빨리 돌려주지 않자 초조해진 여자는 주인이 없는 옆집에 갔다가 문이 열려있는 것을 보고 택배를 찾으러 들어간다. 그러다 옆집 남자의 목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하는데...

&2부 _ 섹스와 코미디
큰 맘 먹고 성인용품을 산 여자 작가가 포르노 같은 만화책을 영화화려는 감독과 미팅을 하게 된다. 작가가 주인공이 된다면 휴먼드라마가 되고 여배우를 쓴다면 건강한 여성의 섹스코미디가 된다. 어떤 사연일까..

&2부_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성소수자, 성 정체성, 호스티스, 섹스의 정의 관련 이야기




@3부_ 한국 사람의 한국 이야기
" 한국말이 듣기 싫다고 한국말로 불평하고 있는 이 친구가 당시 수요회에 빠졌던 나를 가장 많이 비난했었다."(p.172)

@3부_ 나는 오늘 들었다
선생님은 신을 찾는 사람이었다. 선생님은 신을 찾아 떠돌다가 마녀가 되어 있었다.(...)살다가 내가 마녀가 된다면 그 또한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3부_ 깃발
베란다 창 너머로 점집이 여러 군데 눈에 띄었다. 어쩌면 지금 이순간에도 그들이 모시는 신이 왔다갔다 하고 있을지 몰랐다. 그중 이 베란다를 스쳐 지나가는 신이 하나쯤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 신은 이곳에 서서 담배를 피우는 정성(주인공)의 몸을 통과하고 있을 터였다. '불행히도 나는 신을 담는 그릇이 아니기에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고, 신은 그대로 내몸을 통과해 점집의 무당에게로 가겠지.' (p.206~207)

@3부_ 너의 모든 움직임을 인지하라
사기꾼 이야기. 사기를 이렇게도 칠 수 있구나...(저는 그렇게 해석됐어요...)

@3부_센세이숀-휏숀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님(35세)) 캡모자 아저씨 말 한마디로 남자2명, 여자1명의 우정이 와장창 깨지는 순간임.
캡모자 : 더럽네? (p.243)

@3부_ 증여론
"아무것도 기대하지 말고, 아무것도 신세 지지 말았어야 하는데.........." (p.2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