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름달 카페
모치즈키 마이 지음, 김난주 옮김, 사쿠라다 치히로 일러스트 / 멜론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보름달카페/모치즈키마이 글/사쿠라다 치히로 그림/김난주 역/ 멜론
각자 서로를 위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길에서 (보이지 않은 곳에서) 서로를 응원하는 이야기이다. 삶을 살면서 어렵고 힘들고 이 길이 맞나 싶은 마음에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들, 그 시간들이 흐르는 중에 조용히 응원하는 어떤 보름달카페가 등장한다.
삶이 지치고 앞이 보이지 않을때 나를 위해 디저트를 생각하고 준비해주는 그런 곳.
보이지 않는 삶, 언제끝날지 모르는 슬픔, 뒤쳐졌다고 좌절할때 누군가가 조용히 응원하는 그런 책이다. (이 책과의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이 책이) 나를 응원하는 기분이였다.)
'천천히 가도 된다, 별처럼 반짝이기 위해 긴장 하지 않아도 된다, 기적을 바라지 않아도 된다.' 라는 말을 하는 기분으로 읽었는데, 그림만으로도 힐링이 었지만 글로도 마음을 저릿하면서 여유를 느끼게 해준 그림책이였다.
주변 사람들에게 별빛으로 뿌려진 커피, 꿀과 달빛을 품은 와플, 은하수처럼 푸른 생맥주를 건낼 수 있는 사람이 되보고 싶다는 생각도..^^
p. 70. 모든 것은, 그대에게 달렸어요. 앞으로의 삶, 크루아상처럼 살 수 있다면 좋겠지요.
p. 44. 와플은 바삭했다. 그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초콜릿 소스와 함께 입안에 넣자, 온몸에서 힘이 좍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
p.16~17. 커피라도 마시면 어른이 될 수 있을까,(...) 까만 커피에 보름달 빛이 반사되어 마치 자잘한 별을 뿌려놓은 것처럼 반짝거렸다. 짙은 커피 향이 몸이 파르르 떨릴 만큼 향기롭다.
★달-수성기-금성-태양기에서 당신의 시기는 어떤 시기인가요? 궁금하시면 pick!
★수성, 행성 아이스크림, 은하수 밀크티, 보름달 버터 핫케이크,하늘색 맥주 '별하늘', 초승달 크루아상, 북극성 쿠키이 궁금하신분!
★따뜻하고 포근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Pick!
(※뒤로갈수록 이야기의 반전이 기다린다.)
*출판사에서 주신 책으로 재미있게 보고 개인적,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