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박경.이홍석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아이와 달리 한국사 기초지식도 거의 없는 둘째라서 더 늦기 전에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2>로 한국사 입문하면 좋을 것 같고 만화책보다 더 재밌다고 하니까 둘째도 열심히 볼 것 같아서 책세상 카페 서평단 신청했는데 좋은 기회로 서평하게 되었어요.

1권에 이어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권도 살펴봅니다.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의 목차를 보면 1 조선 시대 : 유교의 나라 조선 ~ 4 현대 : 자랑스런 대한민국 까지 크게 4부분 총 81꼭지로 나눠져 있어요.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역시 초등 사회 5-2와 교과 연계로 최신 사회 교과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를 읽음으로써 사회 공부를 미리 할 수도 있고 나중에 복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인기 캐릭터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한국사 공부에 더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등장인물 소개로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의 주요인물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어요.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에서는 먼저 1 조선 시대 : 유교의 나라 조선 에 대해 배우에 되는데 간단한 연표를 통해 조선 시대에서 다루는 큰 사건들에 대해 알 수 있어요.



1 조선 시대 : 유교의 나라 조선 중 70 이성계, 위화도에서 회군하다를 보면 #이성계 #최영 #위화도회군 의 태그를 통해 조선을 세운 사람이 태조 이성계라는 것과 위화도 회군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줄글과 함께 4컷 만화와 삽화를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낱말 체크로 단어 학습도 가능해요.
해당 시대의 중요한 인물도 사진을 보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쏙쏙 퀴즈>로 해당 꼭지 내용을 점검할 수도 있어요.
각 꼭지는 2쪽씩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는 한국사 학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에요.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한 꼭지씩 읽어봅니다.



하나의 파트가 끝나면 <역사 탐험 보고서>로 각 시대를 정리해 봅니다.



다양한 <간식 타임>에서 학습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도 풀어봅니다.
앞에서 학습했던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책 뒷부분에 정답 및 해설이 있어요.



책에 삽입된 사진의 출처도 알 수 있어요.



책 맨 뒤 찾아보기를 통해 궁금한 주제가 있으면 사전처럼 골라서 읽을 수도 있어요.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
TV에 나오는 역사 프로그램을 보고 난 뒤 [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를 보면 한국사 내용이 잘 정리가 되더라고요.
1 조선 시대 ~ 4 현대까지 재밌게 읽으면서 한국사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책을 읽고 난 뒤에는 자연스럽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대비도 가능해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한국사에 대한 기초가 필요한 어른들도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에요.

주니어김영사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주니어김영사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