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없이 이혼하기 - 후회 없는 이혼을 위해 생각해야 할 모든 것
김명연.양지선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생활을 잘하고 있지만 요즘 흔해진 이혼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 경우 어떻게 이혼을 준비하는지 궁금해서 [토마토]<변호사 없이 이혼하기> 책세상 카페 서평단 신청했는데 좋은 기회로 서평하게 되었어요.



[토마토]<변호사 없이 이혼하기> 목차를 살펴봅니다. Part 1. 이혼결심 ~ Part 6. 재산분할꺼지 총 6Part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 이혼결심에서는 이혼에 대해서 서로 합의가 안될 경우 소송을 해야하는데 법이 정한 이혼 사유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서로의 합의가 있어야 이혼이 쉽다는 사실을 알아갑니다.



Part 2. 이혼준비에서는 이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용기와 경제력이라고 합니다. 자녀 양육 때문에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현재 수입이 없는 분은 이혼 후 생계수단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해요.
이혼 후 혼자든 아니면 자녀와 함께라면 경제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혼을 쉽게 생각할 수 없겠죠.
그래도 이혼을 결심했다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경제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면 되니까요.
생각거리를 통해 주어진 문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Part 3. 이혼방법에서는 다양한 상황에 따른 이혼방법을 알 수 있고요. 특히 협의이혼 절차 중 TV에서 이혼 관련해서 했던 프로그램 중 4주 후에 뵙겠습니다 라는 말을 알게 해 준 숙려기간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어요.



만약 이혼을 해야겠다는 용기가 생기면 이혼 사유에 맞는 자료를 수집하고, 외도.폭력, 양육권, 재산분할 파트의 내용을 토대로 현명한 이혼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어요.

[토마토]<변호사 없이 이혼하기>
부부가 결혼후 백년해로를 한다는 정말 축복받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프롤로그에 나왔던 내용처럼 이혼은 나 혼자 노력한다고 피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고 실패와는 거리가 먼 사고에 가깝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더 잘 알 수 있었고 [토마토]<변호사 없이 이혼하기>로 인해 현재의 결혼생활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언젠가(?) 이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이 책을 통해 변호사 없이도 이혼을 준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이혼을 꼼꼼히 준비해서 더 행복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토마토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토마토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