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랑‘ 이라는 요소가 오랫동안 일관성 있는 차별화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결국 우리 모두가 추구하는 것은 사랑이다. 사랑이 세상을지배하므로
나는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싶다. 그렇지 아니한가?
최면거는글쓰기의 효과를 입증한 애거서 크리스티
내게 뇌물을 주더라도 이런 서툰 편지는 읽을 수 없다!
ㅁ짧은 문장, 짧은 단어, 짧은 단락, 굵은 점, 소제목 등을 사용한 카피가 시각적인 호감을 불러일으키는가?
ㅁ카피가 거부 의사를 무마시키며 모든 의문에 답하고 있는가? 광고가 흠잡을 데 없는 판매 논리를 전개하고 있는가?
● 카피가 추천사를 포함하고 있으며 증명서, 명세서, 보증서로 신뢰감을 유발하고 있는가? 잠재 고객이 카피를 읽고 나서도 회의적인시각을 가질 수 있는가?
카피가 구매 행위를 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가지고 마무리하고있는가? 잠재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말하고 있는가?
□카피가 잠재 고객이 원하는 관점으로 작성되고 있는가? 잠재 고객의 삶이 어떻게 향상될지 본인들이 알고는 있는가?
ㅁ당신이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명확히 알고 있는가? 한 가지 핵심적인 구매 제안을 가지고 있는가?
ㅁ당신이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명확히 알고 있는가? 한 가지 핵심적인 구매 제안을 가지고 있는가?
카피가 당신 회사의 새롭고 독특한 면모를 전달하고 있는가? 경쟁사 역시 이 카피를 사용할 수 있는가?
ㅁ 잠재 고객이 당장 구매 행위에 나서야 하는 최종 기한이나 다른논리적 이유가 존재하는가? 잠재 고객이 카피를 읽고 나서 응답을차후로 미룰 수 있는가?
ㅁ 잠재 고객이 당장 구매 행위에 나서야 하는 최종 기한이나 다른논리적 이유가 존재하는가? 잠재 고객이 카피를 읽고 나서 응답을차후로 미룰 수 있는가? 2개
ㅁ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많은 이유들이 존재하는가? 구매를 원하는잠재 고객에게 그 이유를 설명하여 구매에 나서게 할 수 있는가?
ㅁ 당신의 카피가 제목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가?
관심을 끌라! 적절한 관심을 유도한다. 독자들의 최면 상태와 동화한다.
독자들을 끌어당겨라. 약속/ 이득/ 호기심고통 또는 기쁨
욕구와 감정을 불러일으켜라. 그림을 그려라. 스토리를 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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