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네이밍으로 양식산 생선의 가치를 바꾸다
한겨울 홋카이도의 최대 약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라이벌 의식을 자극한 포스터가 관중석을 가득 채우다
4억 엔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낸 순간의 한 줄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이 있으면 관심을 기울인다
사람은 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에 속을까?
여자라면 반드시 푹 빠지게 되는 남자 향수9170 L
갖고 싶은 심리보다 손해보지 않으려는 심리를 자극하라
치아 색에 대한 문제의식에 눈뜨게 함으로써 대박을 친 치약
한 줄의 문장으로 트위터에서 대 반향을 일으킨 브래지어
요점은 ‘드릴을 구입하려고 하는 사람은 드릴이라는 상품 자체가 아니라 드릴로 뚫을 수 있는 구멍을 원하고 있다‘라는 것이다. 즉 드릴 구멍이 편익이라는 말이다. 나는 이 편익을 더 발전시켜 ‘상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미래의 행복‘이라고 얘기하겠다. 사람은 상품이 아니라 그 앞에 있는 자신의 행복을 사는 것이다. 드릴구멍을 통해 각자가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행복이야말로 진정한편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