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한 사람은 이미 회사로부터 자립한 사람이다
돈을 벌면서 공부하고, 그것으로 다시 돈을 벌어라
다시 말하지만, 일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자격증이 아니라작은 아이디어와 그것을 실행하려는 용기를 지닌 사람이다.
머릿속의 지식은 아무리 팔아도 줄어들지 않는다. 그러므로 다양한 수단으로 지식을 팔 방법을 모색하면 그와 더불어수입은 늘어나게 된다. 여기에 ‘공부를 돈으로 바꾼다‘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이는 공부를 계속해 온 사람만이 맛볼 수있는 것이다.
이렇게 자신의 전문 분야를 명특히 하면 대상 고객은 줄어들지만 그 분야에서 1등이 될 분명한 목표가 생긴다.
정보를 내보내기에 아직 공부가 부족하다면,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자. 당신은 이미 지금까지의 공부를 통해 어느 정도의 능력을 쌓아 놓은 상태이다. 당신은 원점에서 시작하는 사람보다는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다.
또 공부로부터 돈벌이를 실현했다고 해도 공부는 끝나는것이 아니다. 사업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일을 통한 경험, 가정이나 지역사회에서의 경험, 취미를통한 경험은 뒤돌아보면 모두 공부었을 것이다. 당신의 내면에 축적되어 있는 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
공부를 돈벌이로 바꾸는 본질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내보내는 입장으로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는 의미라고했다. 명함으로 자신의 직함을 세상에 알리는 일은, 정보를내보내는 입장으로 첫걸음을 내딛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만일 정보를 내보내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 아무도 당신을 알아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했더라도 그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은 전혀 없을 것이고, 그 결과 아무런 성과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