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방법만 바꾼다면 회사는 돈을 벌어들일 것이다.

올바른 판매방법으로 장사한다면 가게는 문전성시를 이룰 것이다.

그러나 어쩔 수 없다. 문제는 고객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싼 가격을 강조하여 ‘가격에만 흥미를 가지고 있는 고객‘을 유인한 가게에 있다.

이제부터 발상을 바꾸어 보라. 상품에 자신이 있다면 가격을 낮추면서까지 고객을 끌어들일 필요는 없다. 당신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힘‘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가치관‘이다.
가게의 가치관을 고객에게 알려라.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비단 가격만이 아니다. 고객은 ‘보다 더 맛있는 요리를 먹고 싶고‘, ‘지금보다 더 예뻐지고 싶어서 좋은 가게를 선택하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가게가 가치관도 제대로 정립하지 않은 채 ‘가격‘만을강조하여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가치관이 아니라 가격을 보고 온 고객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감을 얻으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세상에는 아직 당신을 만나지 못했지만 ‘당신을 필요로 하는 고객이 존재하고 있다. 이 고객은 당신에게 가격만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바로 ‘가치관‘을 요구한다.
가치관을 보고 가게를 찾아오는 고객이 바로 고정 고객이 될 것이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다.

제대로 된 가게는 굳이 소셜커머스 할인권으로 손님을 유인하지않는다. ‘고정 고객이 될 고객‘을 맞으려면 그 고객이 당신의 가게를발견하게 해야 한다. 소셜커머스 할인권이 아닌 가게의 ‘가치‘를 발송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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