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돈을 버는 회사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돈을 잘 버는 회사들의 시스템만 알면 당신도 돈을 벌 수 있다.

2 타 업종에서 성공한 사례를 당신의 회사에서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다.

당신의 회사가 한계 상황에 다다랐다면, 다른 업종으로 눈을 돌려라. 거기에 성공의 힌트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3. 고객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이다.

당신의 친절한 행동이 고객을 기쁘게 하면, 그 감동과 감사가 돈이라는 형태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4. 고객은 당신이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고객은 많이 모집하고 싫은 고객은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1. 고객은 가망 고객과 구매 고객, 그리고 고객 이렇게 3종류가 있다.

가망 고객은 아직 거래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앞으로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다.

●구매 고객은 단 한 번이라도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사람이다.

• 고객은 항상 구매해 주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도 해주는사람이다.

2 마케팅의 흐름은 ‘고객 모집 가망 고객에 대한 후속 조치→ 판매고객화‘이다.

이시하라 식 필승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가망 고객에 대한 후속 조치이다. 이것만 제대로 한다면 매출을 몇 배는 신장시킬 수 있다.

3. 고객 모집은 회사의 생명줄이다.

시장과 업종에 맞춰 효과적인 고객 모집 방법을 이용하는것이 중요하다.

1. 물건이 잘 팔리게 하려면 일단 ‘좋아 보이게 해야 한다.

좋은 물건을 많이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아 보이게 해야 한다.

2 상품이 좋다고 무조건 팔리는 것은 아니다.

좋은 상품이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심어라.

상품의 이름이 판매를 좌우한다.

3. 이 문구 때문에 팔린다‘는 표현이 반드시 있다.

이것을 찾아내려면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대개 고객의 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고객의 말을 흘려듣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우연히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사람들이 어떤 것에 반응을 보이고, 어떤 말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장소에 모이는지 안테나를 높이 세우고 알아보는것이 중요하다.

1 돈을 벌었다고 무조건 써서는 안 된다.

무분별한 돈의 소비는 파멸을 가져온다.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춰 쓸 줄 알아야 한다.

2 발전하는 회사 조직을 만들기 위한 힌트.

·문제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어야한다.

· 사원들의 수준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어야 한다.

3. 사고방식은 같되 개인의 개성이 발휘되는 회사가 발전한다.

• 모두가 제각각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목표 앞에서는일치단결을 보이는 회사가 진짜 강한 조직이다.

사원들이 목표를 인식하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이야기를 400번도 할 수 있어야 한다.

경영이란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을 진행시켜 돈을 버는 행위이므로 우연히 돈을 벌었다면 이는 경영이 아니다.

따라서 그는 자신의 성공 노하우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저의성공 비결은 싫은 손님 3명을 정리하는 것입니다"라고 자신 있게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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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나는 "잘나가는 회사에는 나름의 시스템이 있으며, 그것만 이해한다면 승리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힌트는 바로 다른 업종에 있다. 이것을 찾아 나의 일에 응용할수 있도록 오늘부터 두뇌 훈련을 시작하자.

이처럼 한계 상황에 다다른 것으로 보이는 업종도 조금만 아이디어를 짜내면 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성공의 힌트는 같은 업계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업계에 있다. 

즉, 목표를 너무 정확하게 세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렇다면 행동에 대한 결과는 어떻게 나오는 것일까? 그것은본인의 성실한 노력과 세상의 돌아가는 상황이 겹쳐지며 나온다.

그래서 당장은 이익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이런신뢰 관계를 구축하다 보면 강력한 고객 관계가 형성된다.

사실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대박이 터졌다면 우연히 일어난 일이었을 확률이 높다. 

사람들의 뇌를 잘 속일 수 있다면 크게 히트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나는 만나는 사장들에게 사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슬로건을 만들어 매일 외치며 회사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십시오"라고 당부한다.

이처럼 쉽고 구체적인 슬로건은 사원들의 머릿속에 회사의 목표를 확실하게 인식시켜 회사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다.

유행에는 주기가 있기 때문에 예전에 유행했던 제품이 몇 년 지나 다시 유행하는 경우가 있다. 

같은 인적 자원과 경영 자원으로 일을 할 때 유일하게 현재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요소는 의욕‘ 뿐이다. 

동일한 인간 집단에서는의욕과 즐거움을 느낄 때 가장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어 사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면 반드시 성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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