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의 효과도 스토리를 길게 만드는 수법이다. 그림 3-7의 ‘줄거리가 좋은 스토리‘ 모델에서는 가장 앞쪽에 있는 스토리 뒤에 몇 개의 층이 겹쳐져 있다. 이것은 오리지널 전략 스토리가 ‘발판‘이 되어, 같은 종류의 스토리를 다른 제품이나 시장에도 반복해 적용할 수 있음을 뜻한다. 선순환이 스토리의 시간적인 발진성이라고 한다면, 반복은 공간적인 확장성이다. 마부치모터의 경우 다음과 같다. 표준화 전략을 먼저 장난감용 모터에서 성공시킨 뒤, 이 성공한 스토리의 발판을 여러 용도로전개한다. 마부치모터는 스토리의 반복에 의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