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유럽 TOP10 -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두 번째 이야기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2
정여울 지음 / 홍익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마다 가슴 속에 품고 있는 생각이나 바램 중 하나가, 모든 것을 떨쳐버리고 아무도 나를 모르는 곳으로 훌쩍 여행을 가고 싶다, 라고 생각한다. 심지어 일반 학생인 나도 그런 바램이 강한데, 사회에서 여러 스트레스를 받는 일반인들은 덜할까, 하는 생가도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이라면 새로운 곳, 익숙하지 않는 곳으로 떠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을 것이라고, 혼자 결론내리고 본다.

 

 

 특히나 요즘 시대는, 경제적으로 이전보다 많이 성장했고 자신의 행복을 가치 있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는 여러 이유를 따져, 해외로 아니면 가까이, 국내로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 수가 늘고 있다. 그런 중에, 여행 수기나 경험을 담은 책들은 빠른 속도로 빨리 팔리고 있다. 여행을 못가는 사람들이, 어쩌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받거나, 대신 가지 못했던 곳에 대한 갈망을 돌려서 푸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나만 알고싶은 유럽 Top 10> 책의 지은이는 이미 이전에 젊은 청춘을 위해 여러 책을 지은 과거가 있어 신뢰가 갔다. 누구보다 젊은이의 입장에서 톡톡 튀며, 동시에 사람을 잔잔하게 울리는 글을 적을 수 있으리라는, 그런 믿음이 말이다. 지은이의 책을 여러 권 읽어 보았지만 이번 책에서는 지은이만이 가진 감성적이며, 동시에 잔잔한 그런 마음들이 책 곳곳에 잘 녹아있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고, 꿈만 꾸었던 유럽에 얽힌 이야기들이 가슴 깊숙이 다가왔다.

 

 여행을 간다면 역시 유럽이지, 를 평소에 외쳐오던 나로써는 더욱 더 좋을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일반 학생이라 자금에 여유도 없어 언젠가는 가고 말리다, 마음만 굳게 먹고 있었던 유럽의 곳곳이 사진과 함께, 마음을 적시는 글과 함께 하니 어찌 푹 빠질 수 없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책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유명 관광지의 곳곳을 소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곳을 직접 다녀갔을 지은이의 시선들이 글에 녹아, 대리 경험을 통해 내가 그 곳에 갔었어도 그런 마음이 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글을 통해 자신이 직접 가지 못한 낯선 곳에 대해 알 수 있다면 나쁘지 않다, 라는 생각이 든다. 책도 여러가지라 여행에 대한 정보만을 담은 책들이 있는가 하면, 이런 책처럼 여행지 곳곳에 대한 역사, 정보, 느낌이 함께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좋네, 라고 중얼거리게 만든 책들도 있다. 어떤 책을 읽더라도 이왕이면 자신의 감정을 움직이게 만드는 그런 작은 조건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