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성퀴즈 초등속담쓰기 : 자존감이 자란다 하루 한장 초성퀴즈 초등속담쓰기
최경일 지음 / 테크빌교육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짧은 여름방학!!

간단하고 즐겁게 공부하기 너무 좋은 초등 속담쓰기 입니다.

종류는 세종류로 자존감이 자란다

사고력이 자란다

배려소통이 자란다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저희가 받아본건 보라색 자존감이 자란다 입니다.

속담 중 아이들 자존감에 도움이 될 속담들을 추려놓은 것인데요.

초등 교과 2~4학년과 교과 연계된 책이라

아이들이 알고 있는 속담도 많이 있고

알아야 할 속담도 있어서

방학때 맞춰서 재미있게 하고 있네요.^^

 

요즘 책 답게

qr코드가 있어서 영상으로도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

하루한장 20일이면 완성이라고 하는데

저희집은 1주꺼를 하루에 끝내버리더라고요....

그만큼 아이가 앉은 자리에서 즐겁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총 4주차로

원래는 하루 한장 월,화,수,목,금 5일동안 4주

20개의 속담을 써보고 공부해 볼 수 있고요

부록으로 답안과 초성퀴즈 속담카드가 있습니다.


 

방학을 맞아 바로 태안 할머니집에 갔다온 그 다음날

일요일은 밀크티 공부가 없어서 자유롭게 문제집 풀고 공부하는 날인데요.

요거 쓱 내밀어줬더니

재미있겠다며 시작!!!

1주차를 앉은자리에서 끝내버리더라고요^^


 

워낙에 언니가 글씨를 바르게 쓰면 예쁘게 잘써서

둘째도 요즘 글씨 예쁘게 쓰려고 많이 노력하는데요

글씨도 또박또박 따라서 써보고 띄어쓰기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속담의 뜻도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그 속담을 넣어 나만의 문장으로 만들어 응용하기까지~~~

그중에 요거 너무 웃겨서 찍어봤어요. ㅋㅋㅋ

참 잘 알고는 있더라고요~~~

문제집 많으면 뭐하냐고 ㅋㅋㅋㅋㅋㅋ

 


 

1주차 5개의 속담을 다 공부하면

마무리로 확인을 하면서 복습도 할 수 있고요


 

맨 끝짱에 초성과 그림으로 속담을 맞춰볼 수 있는 카드도 있습니다.

정말 저 말 그래도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아이들 교과 연계도 되고~

방학때 재미있게 하기 좋은거 같네요.^^

 

*도서만 제공받아 직접 활용하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