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 이제 내 몸에 좋은 것을 더 많이 할 시간
프랭크 리프먼.대니엘 클라로 지음, 안진이 옮김 / 더퀘스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간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이제 저도 건강을 생각하며

건강 관련 책을 읽어야 할 나이가 되고 있네요...ㅜ.ㅜ

벌써 중년을 바라보고 있다니...ㅜ.ㅜ

중년이라는 단어 들으면

'박상민'의 중년이라는 노래가 떠오르는 ㅋㅋㅋㅋㅋㅋ

요즘같은 백세시대에 50이래봐야 아직도 살 날이 반이 남았는데

벌써 골골 거리고 힘들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더 건강을 챙기게 되는거 같아요.




작가분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분이 쓰셨다고 하네요.

아무리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는 해도 무조건 믿고 맹신하는건 안되고

저한테 필요한 걸 적당히 찾아보고

맞는걸 실천해 보면서 도움을 받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들은 일단 목차 확인이 중요하져~~

이 책에서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지 먼저 알 수 있기때문에라도

목차를 먼저 살펴봅니다.

당장 바꿔할 기본 원칙에 소식과 16시간 단식이 제일 먼저 보이네요.

음식과 운동등을 얘기하고 내면의 건강까지!!

 


 

 

목차에 있는 주제들을 기본으로

자세하게 얘기들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와 함께

어렵다면 단계적으로 시작하라고 하면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이기때문에

자세히 사진찍어 올릴고 적을수는 없지만

위의 목차에 있는 내용들에 관해

다시 한번 건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나에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을 할 수 있는 문구들이 있는데

이런것도 지금의 내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책의 중간중간 커다랗게 한페이지를 차지하는 사진들은

글을 읽다가 한번씩 쉬는 기분으로 볼 수 있는 기분이라

이런것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도서만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