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개가 지킨다 상상 고래 9
최서현 지음, 모예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동물들이 주인공인 책은 제가 먼저 신나서 읽어보자고 하는데요~~ㅎㅎ

요번 책도 주인공은 동물!!

충성심 강하기로 소문난 진돗개 입니다.

다 낡은 지붕위에 예쁜 팔찌를 차고 있는 진돌이~~

그 주위에 커다란 뱀과 알 수 없는 쓰레기들이 가득하네요....

표정만큼은 위풍당당한 진돌이

진돌이에겐 무슨일이 있는걸까요???

 

 

 

앞장에는 간단하게 등장인물들 소개가 나오는데요.

종류도 다양한 외계인과 행성인들

호시탐탐 지구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진돌이 .^^

 

 

 

전라남도 진도에서 태어난 진돌이.

어릴때 엄마에게 들은 자랑스런 진돗개의 용맹스런 얘기를 듣고 자란 진돌이.

하지만 새로운 주인을 만나고 잘 사는듯 했지만

집이 망하고 주인은 진돌이를 버리고 이사를 가버리고 맙니다.

요즘 유기견 얘기를 알게되면서

안그래도 유기견을 입양하고 싶지만

고양이만 세마리인 저희집에 강아지 한마리 더는 무리라...ㅜ.ㅜ

소소하게나마 후원만 하고 있는 요즘인데...

개를 버리고 야반도주라니요...

그와중에 주인을 쫓아가보겠다고 열심히 뛰어가던 진돌이는

딱뱀할배를 만나 지구방위대로 일하며

지구를 지키게 됩니다.

등장인물에서도 잠깐 나왔던 여러 외계인과 행성인들로부터

용감하게 지구를 지킨 진짜 진돗개 진돌이!!

이야기는 중간중간 예전 호랑이들이 말살당한 얘기며

시끄러운 세상이야기까지...

어른인 제가 봐도 재미있기도 하고

한번괜히 생각해보게 되는 그런얘기들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진돌이가 다른 주인을 찾아 행복했음 좋았을텐데...

그렇진 못했지만...

그래도 나름 자신의 임무에 충실하게 열심히 사는 진돌이의 모습도

멋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