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눈에 가계부
솜씨연구소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2019년에 너무너무 잘쓰고

이제 준비하는 2020년 가계부.^^

올해 너무너무 잘쓰고 한눈에 가계부로 이제 쭉 나가려고요~

 

제가 결혼하면서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는데

결혼 10년차!!

진심 좋다는 가계부든을 이것저것 다써봤답니다.

농협 가계부가 좋다더라

이 가계부를 쓰면 돈을 절약한다더라

이 가계부는 현금만 쓰라고 되있어서 카드 사용을 안하게 된다더라 등등등!!


매년 새로운 가계부를 찾아서 올해는 뭘 써야하나....ㅡ.ㅡ;;

고민하면서 매번 새 가계부로 갈아탔는데요...

두꺼운 가계부에 질려서

처음에는 열심히 쓰다

뒤로 갈수록 텅텅....ㅡ.ㅡ;;


제가 10년동안 가계부쓰면서

마지막까지 잘쓴 가계부는 한눈에 가계부가 처음입니다.^^

 

 

 

요건 한눈에 가계부 안에 있는 예로 보여주는 가계부예시입니다.


제가 너무너무 잘쓰고 있어서 제 가계부를 찍어 올리고 싶지만...ㅡ.ㅡ;;ㅋㅋㅋ

차마....ㅡ.ㅡㅋㅋㅋㅋ



전 고정지출 칸 1월 밑에 빈 공간~~

거기에 카드 금액을 크~~~~~~게 적어둡니다...

반성하지만 의미이기도 하고...^^

그리고 그 빈공간에 한달 고정지출 총 예상 금액도 빨간색으로 적어두고요.


빈 공간들은 쓰기 나름인거 같아요.^^ 

그리고 고정지출로 적어둔건 인출되거나 학원비납부등등 결제가 되면

저는 옆에 체크해서 표시해두기도 해요.

관리비를 내고도 저걸 내가 냈던가???

이러면서 다시 컴퓨터를 키고 통장을 확인하게 되더라고요...ㅜ.ㅜ

자꾸 나이먹으니 기억력이....ㅜ.ㅜ


그래서 복잡하지 않은 이 가계부가 더 제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제가 다른 가계부를 진짜 많이 써봤지만

전 일단 다이어리는 따로 쓰고 있기때문에

가계부가 책처럼 두껍고

이래저래 다이어리와 겹치는건 싫더라고요.

그리고 어떤 가계부들을 쓰는게 어려워서

가계부 앞에 가계부 설명페이지만 엄청난 가계부도 있었고요~ㅋ

항상 초반에는 좋다고 신난다고 쓰다가

두꺼운 가계부에 질려서 뒤로 갈수록 텅텅 비게되고...

결국 안쓰고 버리게 되더라고요....

요건 한눈에 가계부 안에 있는 예로 보여주는 가계부예시입니다.


제가 너무너무 잘쓰고 있어서 제 가계부를 찍어 올리고 싶지만...ㅡ.ㅡ;;ㅋㅋㅋ

차마....ㅡ.ㅡㅋㅋㅋㅋ



전 고정지출 칸 1월 밑에 빈 공간~~

거기에 카드 금액을 크~~~~~~게 적어둡니다...

반성하지만 의미이기도 하고...^^

그리고 그 빈공간에 한달 고정지출 총 예상 금액도 빨간색으로 적어두고요.


빈 공간들은 쓰기 나름인거 같아요.^^ 

그리고 고정지출로 적어둔건 인출되거나 학원비납부등등 결제가 되면

저는 옆에 체크해서 표시해두기도 해요.

관리비를 내고도 저걸 내가 냈던가???

이러면서 다시 컴퓨터를 키고 통장을 확인하게 되더라고요...ㅜ.ㅜ

자꾸 나이먹으니 기억력이....ㅜ.ㅜ


그래서 복잡하지 않은 이 가계부가 더 제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제가 다른 가계부를 진짜 많이 써봤지만

전 일단 다이어리는 따로 쓰고 있기때문에

가계부가 책처럼 두껍고

이래저래 다이어리와 겹치는건 싫더라고요.

그리고 어떤 가계부들을 쓰는게 어려워서

가계부 앞에 가계부 설명페이지만 엄청난 가계부도 있었고요~ㅋ

항상 초반에는 좋다고 신난다고 쓰다가

두꺼운 가계부에 질려서 뒤로 갈수록 텅텅 비게되고...

결국 안쓰고 버리게 되더라고요....

 

 

 

 

2019년 가계부에도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2020년 가계부에도 역시 한장정도는 연습해 보라고 빈 공간이 있습니다.

미리 구입하셔서 2019년 12월을 연습삼아

가계부를 적어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그리고 1월부터는 날짜가 다 적혀있답니다.^^

편하게 쓰시면 됩니다.^^


한눈에 가계부는

영수증 모으시면서 가계부를 굉장히 꼼꼼하게 적으면서

지출을 확인하시는 분들께는 맞지 않는 가계부이긴합니다.^^;;


하루에 적을 수 있는 공간이 한칸이 전부이기때문에

영수증을 정리한다거니

다른 가계부처럼 항목별로 정리하는건 불가능해요...


하지만 저처럼 복잡한 어려운 가계부는 싫다!! 하시는 분은

한눈에 가계부 정말 강추입니다.^^


 

쓰기가 간편하기때문인 것도 있고

괜히 어렵게 여기저기 분류로 나누지 않아도 되서 좋기도 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