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맘마미아 가계부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가계부는 정말 매년 쓰는데..
가계부 중간 부분은 항상 휑한...
처음 시작은 열심히 해보겠다고 열심히 쓰고...
갈수록 시들해지다가..
마지막엔..
마지막에라도 열심히 써보자며~ㅋㅋㅋ

그렇게 올해도 대충대충 가계부를 썼네요.... ㅜ.ㅜ

그래도 내년에는 또 열심히 써보자며...가계부를 쓸 준비를 해봅니다... ㅜ.ㅜ

 

다이어리든 가계부든 일찍 준비하게 되면 일찍 쓰고 싶은 법!!
부록으로 2018년 12월 가계부를 쓸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ㅋㅋㅋ
이러면 또 괜히 기분이 더 좋죠 ^^

 

 

맘마미아 가계부도 다른 가계부들처럼 다달이 나눠져 있고

크게 달력있고~

매일매일 적을수 있고~

비슷하다면 비슷할수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 제일 큰 장점이자 다른점은.. ㅡ.ㅡ;;
신용카드를 잘라버리라는 점 아닐까 싶어요...
일단 신용카드 한 장이 있고...
30만 원 이상 사용 시에 렌털 제품 할인을 받는 카드를 사용 중이라..
카드는 꼬박꼬박 쓰고 있는데요... ㅜ.ㅜ
카드 사용금액이 점점 커지고 있어서
카드를 자르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답니다.
당장 자르지는 못하겠지만... ㅜ.ㅜ
돌발 지출 칸에 기입하고
신용카드 사용금액은 카드사에 빌리는 빚이라는 개념으로
가계부를 써 나가는 게
다른 가계부들과 가장 큰 다른 점 같아요...

 

그 외에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보들이 많아
쭉 읽어보고 마음을 다잡고
내년에도 열심히 가계부를 적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