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로 사는 건 너무 힘들어! 고대 이집트 이야기 어린이로 사는 건 너무 힘들어!
스트레이티 채 지음, 마리사 모레아 그림, 서남희 옮김 / 을파소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2학년이랑 얘기하다보면

사춘기 아이랑 얘기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요즘...ㅜ.ㅜ


뭐만 시키면 네~ 하고 하는 법이 없이

조금 있다..

왜 해야 하는데?

왜 나만시켜?

하기 싫어~

힘들어... 가 대답인 아이....ㅜ.ㅜ



그런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을 책이 딱!!ㅋㅋㅋ

 

 

 

 

그냥 만들어진 책이 아니라

영국 박물관과 협력해서 만들어 진 책이라고 해요^^


고대 이집트인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박물관의 자료들을 바탕으로 사실적으로 서술된 책이랍니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맨 앞페이지에 간단히 목차를 보고 알수가 있습니다.


지금 아이들의 생활과 비교해 보기 좋은

가정생활, 집, 훈육등!!

우리 아이들이 불평불만을 얘기하기 딱 좋은 것들이져~


저희집 아이들은 집에서는 뛰지 못해서 불만~

음식은 얼마나 가리는게 많은지...

공부는 하기 싫어서 매일 미루기 일쑤랍니다.


그럴때마다 지금이 제일 좋을때라도 얘기해줘봐야 소용이 없져....ㅜ.ㅜ



그래서 책을 읽으며 옛날에 이렇게 살았던 아이들도 있단다~라며

얘기하며 책을 읽어줬답니다..ㅋㅋ

 

 

 

음식 투정을 어마어마 하게 하는 저희집 두 따님들에게~

그럼 매일매일 비둘기고기 먹으면 좋겠냐고~


솔직히 여기에 물고기!! 포도!! 빵!ㅋㅋㅋ

모두 아이들이 좋아하는거라~~

맨날 물고기 해주면 좋겠다고 하긴 했지만요~~

 

 

이집트에는 가난한 아이들만 있었던건 아니져~

일반적으로 보통 아이들의 생활을 얘기해준후

비교하면서 왕족, 상류층의 얘기도 함께 나온답니다.


그럼 무척 부러워하며 저렇게 살고 싶다고 얘기가

자꾸 다른쪽으로 얘기가 샌답니다~ㅋㅋ

 

지금 니가 힘든건 힘든것도 아니다~ 라고 시작한 이야기 책이지만

예전 이집트인들의 생활모습을 볼수 있는 책이라

즐겁게 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