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놀랍고도 진실한 이야기
피오나 커토스커스 지음, 이승숙 옮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건 많지만

그중에서 엄마 아빠가 대답해 주기 힘든것 중에 한가지가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태어나는지 ..

이 질문 아닐까 싶어요.


그냥 엄마, 아빠가 서로 사랑해서 태어난거야~ 라고

두리뭉실하게 대답을 해줬지만


교육학과 공부를 하다 수업중에

성교육은 구체적으로 확실하게 대답해줘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어떤식으로 아이에게 구체적으로 설명해줘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 책이 조금은 도움이 되는거 같네요.

 

 

 

일단 시작은 귀여운 동물들로 시작을 합니다.

모두 아기를 만든다고 시작을 하네요.

 

 

 

 

그리고 역시나 사람도 아기를 만들고

아기들이 태어납니다.


가장 큰 차이는 남자인지, 여아인지 부터 시작일텐데요~


이렇게 천천히 다른점부터 시작을 하네요.

 

 

그리고 중간에 아이들이 남자어른, 여아어른이 되면서

아이가 생기기위해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떻게 아이가 생기는지

꽤 구체적으로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생길때 난자와 정자가 만나는 과정은 물론

어떻게 쌍둥이가 생기는지에 대한 설명,

또 아이를 갖지 못하는 경우

시험관 아이에 대한 설명 등등

꽤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이들을 위해 그림과 함께 설명이 나온답니다.



아무래도 그냥 얘기하기에 어려운 얘기들이

그림과 함게 차근차근 나오다보니

어떻게 아이가 만들어 지고 태어나는지에 대한

아이의 궁금증에 꽤 자세히 답을 해줄수 있는 책이구나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