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되는 사주비결 -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김현수 지음 / 케이앤피북스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부터 가졌던 신앙 때문인지 내게 점술이나 사주는 자연스럽게 금기시 되어 있었다.

주변에서 사업을 벌이거나 아이들 진학을 놓고 철학관을 권해 주기도 했었지만

하늘이 준대로 살거라는 믿음이 조금 흔들린것은 약 4년전, 작은아이일로 한번

찾은적이 있다. 난생 처음 가본곳이라서 그 곳에서 해 주는 말들이 생소하고

알쏭달쏭하기도 했다. 사주는 정말 존재하는 것일까.

통계학이라고 하던데 그런 것일까. 몹시 어려워했던것을 내가 이해할 수 있을까.

 

저자는 사주란 미신도 아니고 통계학도 아니며 점술은 더욱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한 인간의 길흉화복을 예지해주는 운명학이며 자연철학이라고 한다.

사람의 음양오행중 각자가 속한 것을 알려면 "케이엔피북스" 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보고 책을 읽으니 조금 더 이해하기가 수월했다.

길,흉은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생활에서 본다.

많은 사람들이 사주나 점술에 의지하는것을 보았다.

전적으로 모두 믿을수는 없겠으나 피할수 있는 길이라면 피하는것이 더 낫지 않을까.

책에서 작명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게 했고 생활상에 퍼져있는

아홉수에 대한 두려운 편견을 조금 완화시키게 되었다.

 

책안에는 자신이 태어난 출생일의 오행과

자신이 태어난 출생월의 계절을 알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음양오행의 설명을 상세히 기록해 놓았다.

자신의 것을 찾았다면 그러한 사람들이 하면 좋을 사업과 직업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어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쉽게 이해되고 알수 있을것 같다.

평소에 관심이 없어서 그랬는지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이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의미도 된다는 점이 특이하였고,

각 사람마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과 해가 되는 사람이 있다는것,

그리고 그것이 사주를 풀이함으로 알수 있다고 하니 우리가 미리

자신에게 닥칠 불운을 알수만 있다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쉽게 이해되지 않더라도 곁에 두고 한번씩 다시 본다면

어떤일을 결정하게 될때 도움이 될수도 있겠고

한갖 미신이라고 치부하던 사주학에 관한 편견을 벗어나

조금 더 자연철학에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를 책이 제공해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