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주르 파리! - 파리지엔의 맛난 빵이야기와 파리의 리얼 스토리
오윤경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햇살도 바람도 푸른 하늘도 너무 사랑스러운 가정의 달 5월이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지는 이 봄날에 ’봉주르 파리’가 선물처럼 내게 왔다. 
 책 표지를 딱 보는 순간부터 ’와~’하고 행복해지는 것은 표지부터 너무 예쁘다! 



 이 책은 파리지엔 13년차인 오윤경씨가 쓴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디저트가 가득 담긴 실용 레시피다. 건축을 전공했고 인테리어 전문가라서 그런지 그 뛰어난 예술적 감각을 디저트를 창조해내는 데도 유감없이 발휘한 듯 하다.

 도구준비부터 기본반죽법을 시작으로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쿠기, 바게트, 디저트, 크레이프, 마들렌, 마카롱까지 재료와 걸리는 시간, 난이도, 만드는 방법을, 과정을 담은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난이도는 별3개를 기준으로 쉬운건 별하나 어려운건 별3개로 표시되어 있다. 완성된 작품을 보고 있노라면 모양이며 색깔이 어찌나 예쁜지 절로 군침이 돈다.





 프랑스인들의 최고 선호 디저트라는 무스 오 쇼콜라. 쇼콜라 거품이란 뜻으로 식감이 거품처럼 가볍다고 붙여진 요 디저트는 별하나! 이번 주말에는 이것부터 도전해 봐야겠다. 먹어보지 않았는데 눈으로 보기만 해도 그 달콤함이 전해지는 듯 하다. 

 ’봉주르 파리’의 또 다른 매력은 파리 곳곳에 숨은 좋은 카페랑 보물찾기처럼 좋은 물건을 찾을수 있는 벼룩시장 등 파리의 이야기가 레시피 중간 중간 담겨있어 그 맛을 더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파리의 연인이 빠질 수 없겠지! ’파리의 연인’의 두 주인공 박신양, 김정은처럼 이 책의 저자 오윤경님과 로맨틱한 무슈, 제롬과의 사랑이야기는 이 책을 더욱 달콤하게 만든다. 

  "이 세상에 행복을 만드는 레시피가 존재한다면, 나에게 그 요리를 완성시키는 가장 중요한 비밀 재료는 너야. 너 한 스푼이면 내 하루는 매일이 예술이니까......."

 제롬과의 10년의 열애끝에 올 봄에 마담이 됐다는 그녀! 그녀가 가장 행복했을 순간에 씌여진 책이기에 더욱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겨 행복을 담은 레시피가 되지 않았나 싶다.



 

 


별세개!! 난이도의 완성 마카롱 되시겠다. 부드럽게 입안에서 살살 녹을 것 같은 요 예민한 마카롱을 완벽하게 만드는 그날까지 한달에 한두번은 "봉주르 파리"와의 지속적인 만남을 가져야 겠다. 이 책은 특별히 마지막 부분에 부록으로 선물용 포장법까지 상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맛도 모양도 포장까지 완벽하게 해서 파리의 향기를 피크닉 가방에 담아 가족끼리 소풍을 간다면 더없이 행복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듯 하다. 이 아름다운 봄날을 더욱 빛내줄 레시피가 가득 담긴 '봉주르 파리!'를 센스쟁이 엄마들과 디저트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