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매니저 & 아나운서 - 상경계열 사회계열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2
와이즈멘토 글, 김상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성과 진로를 짚어 주는 직업 교과서 02 / 펀드 매니저 & 아나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려주고 꿈을 심어주는 책들을 요즘은 자주 만나게 된다. 아이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직업의 세계를 자세하게 알려주기도 하고,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도 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이번에 만난 직업 이야기는 조금더 전문성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막연한 꿈 이야기가 아니다. 요즘은 입학사정관제에서도 주의깊게 보는 항목 중 하나가 바로 "진로성숙도"라고 한다.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 직업에 대해 나이에 맞게 깊이있게 탐색해 보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책은 바로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아이들에게 제시해 줄수 있을것 같다.

 

 

내용구성을 살펴보면 직업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한다. 그 직업이 유래된 역사에서부터 시작해서 흥미를 느낄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직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직업의 정의, 직업이 갖는 다양한 역학에 대해서도 알수 있다.

펀드매니저라는 직업은 어쩌면 아이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직업이 아닐까 싶다. 펀드라는 말 자체부터가 쉽지 않다.

펀드매니저라는 직업이 생기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아이들의 시각으로 혼자서 피자를 살수 없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물음을 통해 펀드매니저의 역할을 설명해 주고 있어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이 책이 좋았던 점은 아이들에게 직업에 대한 환상만을 심어주기보다 현실적으로 직업이 가지는 위치를 함께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설명해주고 있어 아이들이 이 직업에 대한 한쪽으로 치우친 선입견을 가지지 않도록 하고 있어 매우 좋다.

또한 펀드매니저가 되기위한 능력과 되기 위한 과정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가이드까지 제시하고 있어 아이들이 좀더 구체적인 직업을 선택하고 완성해 갈수 있도록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다.

 

이 책은 초등 중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 적성 개발 안내로서 만들어진 책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직업 교과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내고 있다.

진로를 탐색하고 적성을 찾아가면서 자신의 미래를 꿈꾸도록 도와주는 책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