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동네
이와오카 히사에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굉장히 따스한 그림의 만화였다. 어머니와 고양이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그려낸 내용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전업 주부로서의 어머니는 하루종일 집에 계시기 마련인데, 이런 일상에 고양이가 들어온다면.? 하는 가정에 긍정적인 예로 들기에 아주 좋은 작품이다. 어머니는 처음에는 싫어하시지만, (어머니의 엄포를 보고, 타이츠가 쭈볏쭈볏 뒷 걸음질로 숨는 장면이란.) 결국 관대하게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주셨다. 그러고나자 어머니는 타이츠 매니아가 되어버리셨고, 이런 어머니의 모습은 아들의 '오늘의 일기'를 통해 기록으로 남는다. <나도 타이츠를 좋아하지만, 엄마한텐 못 당합니다.> 이 만화의 가정이 딱히 고양이 한 마리 때문에 하나로 모여 소통 하게 되었다는 식의 가정은 아니고, 원래 화목하고 사랑이 넘치는 가정이었는데, 타이츠(줄무늬가 스타킹 줄무늬 닮았다고 타이츠;)가 들어옴으로써 원래의 정이 넘치는 가정이 더 따스해진 가정이다. 그래서 보는 내내 포근한 가정의 온기를 쐬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너무 온기롭기만 하면 나른하고 지루하기도 하므로, 한 챕터에서는 타이츠를 따라 동네 한 바퀴를 돌고 온다. 정확하게는 타이츠의 눈이 되어서 동네 한 바퀴를 돌아보는건데, 고양이의 눈으로 본 세상을 따라가보는 재미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어머니께 고양이를 선물 해 볼까 하는 용기를 심어주는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