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즈 ECHOES
아유미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전' 만화책을 '완독 서평 목록'에 넣어야 할지 잠시 고민했지만, 어쨌든 읽었고, 쓸 꺼니까 완독 목록에 넣기. '슬램덩크 여성편'이라는 출판사의 홍보 문구는 적절했다.

 

고등학교 여자 농구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야기를 풀어가는 주인공 세이는 천방지축 귀여운 마음 여린 소녀. 농구를 잘 하지만 아웃사이더처럼 겉도는 친구 아스카를 살갑게 챙기지만 더 이상 다가오지 않는 아스카. 그리고 선배들과 한 팀으로 화합되지 않은 채, 전국 대회를 맞이했고 애매한 대진표를 받았다. 경기하는 당일, 그 순간 펼쳐지는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

 

이야기의 구성도 농구 경기와 닮아있다. 구기 종목 중 비교적 작은 공간, 5명이서 얼만큼 서로를 알고 의지하고 돕느냐에 따라 경기의 흐름이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한 두번 가본 농구 경기장의 분위기를 아직도 좋아한다. 풋풋한 여고생들의 운동 이야기가 아주 생생하게 그려져 좋아하던 팀의 경기일을 기다리고 응원하던 어릴 적 내 모습이 문득 떠올랐다. 후속편이 따로 없고 이 한 권이 완결로 후루룩 금방 읽어버렸지만 이 한 권에 내가 생각하던 농구 이야기가 전부 담겨있다.

 

#에코즈 #아유미 #아르테팝 #artepop #만화 #농구 #농구만화 #북이십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