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반 오페라의 구성 및 성악가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알고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니 좋았다

25편의 오페라에 대해 저술했다
다섯가지 주제로 나눠 5편씩 거론했다

익숙한 그리스 신화가 모티브인 작품,
종교나 시대상이 담기거나 작가의 오리지널도 있었다

각 오페라의 줄거리, 주요한 아리아의 가사,
관련된 야사로 담아내었다

저자가 덧붙여진 야사로 인해
익숙한 음악가가 작업한 오페라가 무엇인지도
해당 오페라가 인정받은 이유도 알게 되었다

다루는 이야기가 유명하거나
아리아가 더 알려진 경우도 있더라

대부분 외국 작품이기에 정서가 일치하지는 않지만
인간 군상을 다뤄서 뜻하는 바는 이해가 되었다
중심에는 사랑이 있으니 말이다

해당 오페라의 영상이 큐알코드로 연결되어 있다
정말 방구석에서 다양한 오페라를 만나볼 수 있었다

#방구석오페라 #이서희 #리텍콘텐츠
#오페라 #아리아 #에세이 #25편
#아름다운사랑 #전율의배신 #운명적서사
#서평이벤트 #서평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