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좌절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 피아니스트 백혜선의 인생수업
백혜선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좌절의 스페셜리스트라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와 같은 맥락이지 않은가

어떠한 좌절을 겪었는 지 궁금해졌다
좌절을 딛고 일어섰기에, 제목이 탄생했음을 짐작했다

책을 펼치자마자 든 생각은 참으로 글을 잘쓰시더라
서문에서부터 겸손함과 저자의 가치관을 느꼈다

분명 피아노를 중심으로 이어가는 에세이지만
삶에 대해 공감하는 이야기 가득이었다

피아노, 콩쿨, 입상을 글쓰기, 백일장, 등단으로
바꿔 읽어도 이해되는 맥락이었다
어느 장르든 창작은 비슷함을 느꼈다

용기 있는 유학 선택도 대단했고
사사한 스승인 러셀 셔먼과 변화경의 에피소드도 좋았다

희망, 긍정적인 사고로 노력하시는 모습은
닮고 싶을 정도로 멋지고 감탄이 나왔다

에세이로 피아니스트 백혜선을 알게 되었다

에세이를 내주셨음에 고마웠고
이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나는좌절의스페셜리스트입니다 #백혜선 #다산북스
#피아니스트 #에세이 #인생수업 #겸손
#유학 #스승 #러셀셔먼 #입상 #협연
#서울대교수 #연주가 #뉴잉글랜드콘서바토리
#거인 #노력 #놀라운필재 #예술 #창작
#서평이벤트 #서평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