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잇는 실 밝은미래 그림책 58
브룩 보인턴 휴스 지음, 이효선 옮김 / 밝은미래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밝은미래[마음을 잇는 실]



그림이 너무 예쁘고 제목이 너무나 예뻐서 선택한 책 <마음을 잇는 실>입니다.



 





 





 



책 장을 처음 펼치면 보이는,

엄마와 흔들의자에 앉아서 편안히 안겨 책을 읽는 아이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지어집니다.

그리고,

보여지는 아이의 모습은

엄마에게 안겨 환히 웃는 아이가 있습니다.

그 아이의 모자 뒤로

슬쩍 보이는 붉은 실

과연, 그 실은 어디로 이어지는 걸까요?

우리가 사는 이 곳에는 보이지 않는 실이 연결되어 있대요.

내가 아는 친구와,

또는, 내가 모르는 누군가와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어 있는 실

그 실이 나의 슬픔도 또 나의 기쁨도

누군가와 함께 나눌 수 있대요.

우리가 아는 속담 중에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을 나누면 반이 된다는 얘기가 있죠.

그렇듯 나의 마음을 누군가와 함께

나누면 기쁨은 두 배,

슬픔은 반이 되는 마음을 잇는 실.

이 책 <마음을 잇는 실>을 읽고 나니,

유독 외로움 많이 타는 저에게

누군가가 위로의 말을 전한 것 같아요.

'당신의 외로움을 내가 아니, 나와 함께 나눠요.'라고

저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해주었던 이 책

아이도 어른도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예쁜 그림책

<마음을 잇는 실>을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