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 줘! 아이스토리빌 53
김탄리 지음, 홍그림 그림 / 밝은미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밝은미래[나를 찾아 줘!]



어린이 날을 앞두고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 우수작이라 딸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어 선택한 책 <나를 찾아줘!>입니다.



 





 





 



<나를 찾아줘!>는 방정환 선생님의 <동생을 찾으러>를 를 모티브로 한 작품입니다.

다른 이들과 달리 <나를 찾아줘!>는

주인공인 하나가 사라지면서,

오빠와 가족들이 하나를 찾으러 다니는 이야기입니다.

하나는

엄마, 아빠 그리고 오빠 지훈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하나는 오빠 지훈이를 너무나 좋아해서,

오빠를 늘 쫓아다니지만,

지훈이 오빠는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자기를 싫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딸은 이 책 <나를 찾아줘!>를 읽으면서,

자기도 오빠들이 좋은 데,

오빠들은 자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하나의 기분을 알것 같다고 합니다.

아침 등교길에 지훈이를 따라 나선 하나는

집으로 돌아가라는 지훈이의 말에 집으로 돌아가던 중,

맛있는 냄새에 취해 빵집에 들려 빵을 얻어서 집에 가던 중

하나는 누군가에 의해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학교가 끝나 집으로 돌아오는 지훈이에게 연락이 오자,

지훈인 자기가 집에 데려다 주지 않고 학교에 온 것을 후회합니다.

그리고, 하나를 찾아 다니기 시작하는데..

과연 지훈이는 하나를 찾을 수 있을까요?

이 작품을 뽑은 어린이들의 심사평에는 반전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과연 이 동화 <나를 찾아줘!>에 숨어 있는 반전은 무엇일까요?

제 딸과 전 이 책 <나를 찾아줘!>를 읽기 시작하고 다 읽을 때까지 자리를 뜨지 않았다는 사실.

그만큼 흥미진진하고 재미가 있었다는 이야기겠죠.

어린이 날 선물로 준비했던 <나를 찾아줘!> 아이가 읽고 너무나 좋아했던 책 <나를 찾아줘!>를

사랑하는 꼬마 천사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