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해브와 흰 고래 밝은미래 그림책 56
마누엘 마르솔 지음, 김정하 옮김 / 밝은미래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밝은미래[에이해브와 흰고래]



미국의 명작 소설 모비딕을 모티브로 한 그림책 <에이해브와 흰고래>를 선택해서 읽어보았습니다.

모비딕은 한 선장이 모비딕을 잡기 위해서 일평생을 바치면서까지 열정이 무모함으로 바뀌는 어쩌면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내용을 조금은 그림으로 쉽게 다가간 책이라 아이와 함께 읽어보기 위해 선택한 책입니다.



 





 



처음 책을 보았을때,

고래만큼이나 큰 책에 압도당했습니다.

책을 넘겨서 처음 만나는 면지에는 낸티컷섬 지도가 보였는데요.

처음엔 그냥 지났다가 <에이해브와 흰고래>를 다 읽고나서는

아.. 섬의 모습도 흰고래였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에이해브 선장은

한 쪽 다리가 없지만,

흰고래 모비딕의 소식만 들리면,

어디로라도 찾아다니는 열정의 선장입니다.

저와 딸 아이에게는 너무나 잘 보이는 흰고래 모비딕이

어찌 에이해브 선장 눈에는 보이지 않는 건지..

책일 읽는 내내,

제 딸 아이는 답답해 했습니다.

알려주고 싶다고

바로 앞에 있다고

에이해브 선장의 모습에서

등잔 밑이 어둡다는 속담을 알려주었습니다.

바로 가까이에 있지만,

자기 눈에는 보이지 않아 찾아 헤매는 모습

어쩌면 우리의 행복도 조금은 달리 생각하면 나와 가까이 있는 것을,

눈 앞에 없다고 투덜거리다가 정말 나의 행복을 나의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지 않는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나의 열정이 욕망이 되어 무모함이 되는 것은 아닌지,

열정과 욕망의 경계를 또 한번 생각해 보게 된 책 <에이해브와 흰고래>였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