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북극고래야 - 시간을 여행하는 북극고래 이야기 꼬마도서관 19
닉 피언슨 지음, 알렉스 보어스마 그림, 류재향 옮김 / 썬더키즈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썬더키즈[미안해, 북극고래야]



북극하면 북극곰만 생각났는데 <미안해, 북극고래야>책 제목을 보고 아, 븍극에 고래도 사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왜 북극고래에게 미안한지 딸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자 선택한 책 <미안해, 븍극고래야>입니다.



 



책을 처음 펼치면 만나게 되는 추천의 글에서는

이 책<미안해, 북극고래야>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맛볼수 있습니다.

과학적이면서 서정적인 그림으로 작가 선생님이 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 수 있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북극고래와 시간여행을 떠나볼까요?

북극고래는 정말 오래산다고 합니다.

북극고래와 함께 200년전쯤으로 거슬러 올라가볼까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사는 포유류는 북극에 사는 북극고래입니다.

북극고래는 북극에서만 사는 고래입니다.

북극고래는 아기고래에게 빙하를 깨는 방법과 먹이를 잡는 방법 등 혼자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200년전쯤만 해도 북극고래는 편안한 삶을 영위하면 살았지만,

세월이 지날수록,

사람들에 의해 북극고래들은 점점 아래로 숨어지내며 살게 됩니다.

시끄러운 시추선과, 잠수함 그리고 점점 따뜻해지는 바다 온도로 인해 점점 사라지는 얼음들, 바다에 떠다니는 플라스틱 조각들을 보고 북극고래는 생각할 것 같습니다.

이제 이 바다에도 큰 변화가 생겨 북극고래들이 살기 힘들 수 있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과연, 북극고래에게 우리는 언제까지 미안해야 할까요?



 





 



또한, 책 말미에는 북극의 변화와 북극고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가 몰랐던 북극고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나 더 북극에는 북극곰과 북극고래 말고도 다른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제 딸 아이는 추운 북극에 이렇게 많은 생물들이 사는 것에 대해 너무나 신기해 하면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고 궁금해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북극에 대해 그리고 북극고래와 북극에 사는 다른 생물들과 그리고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사는 방법을 생각해 볼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줄 수 있는 이 책 <미안해, 북극고래야>를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