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4 -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 게임 탐정 클럽 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람어린이[탐정클럽 4 -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 게임4]



 





 





 



딸 아이가 좋아하는 추리 소설 그중 특히나 쌍둥이 남매의 활약을 그린 탐정클럽은 정말 1편부터 꾸준히 좋아하는 책입니다.

어른인 저도 푹 빠져서 보는 책 <탐정클럽 4-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게임>입니다.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제이크과 과학 수사를 좋아하는 라일라는 열 두 살 쌍둥이입니다.

둘은 2년 전에 갑자기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탐정클럽을 만들어 비밀리에 엄마의 흔적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수영장이 감쪽같이 사라졌다고 다시 나타나는 사건이 생깁니다.

그 사건을 밝히지 못하면 제이크의 마술 비법을 모두 공개하기로 약속을 한 제이크는 라일라와 함께 왈도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왈도는 수영장 사건을 알아보는 대신 자신이 기획하고 있는 방 탈출 게임을 도와 달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친구들의 도움으로 으스스한 마술사의 저택에서 방 탈출 게임을 준비하게 됩니다.

과연 아이들은 방 탈출 게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영장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이 책 <탐정클럽4-사라진 수영장과 탈출게임>은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추리동화입니다.

거기에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유령 왈도의 역할은 또 하나의 재미와 흥미를 줍니다.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제이크 덕에 탱크를 찾으면서 배워가는 과학의 지혜는 아이들이 읽으면서 새로운 것을 배울 기회가 되고, 제이크와 라일라가 방을 찾으면서 수수께끼를 푸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 더 배운 것이 있다고 한껏 뿌듯해하기도 합니다.

열두 살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가 펼치는 박진감 있는 모험과 함께 마술과 과학에 대한 이야기 또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나노 기술이라든지 브레인봇 같은 최신 기술에 대해서 나와 있어 아이가 한번 더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 뒤부분에는 블랙 라이트 손전등 만들기와 비밀의 방이나 숨겨진 문 찾기 그리고 방 탈 출 게임 만들기를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책을 덮을 때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 제5권을 살짝 엿볼수가 있어 다음 권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질 것 같습니다.

살짝 지쳐있는 어른들과 항상 재미를 찾는 아이들에게 이 책 <탐정클럽4-사라진 수영장과 탈출게임>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