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 - My Family 컬러링 지식백과
예영 지음, 홍미애 그림 / 파란자전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자전거[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



산책할 때마다 만나는 강아지들에게 관심을 보이는 딸 아이와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말하는 큰 아들과 함께 읽어 보고 싶어 선택한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입니다.



 



처음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를 열면 가장 중요한 나는 반려동물을 키울 자격이 있을까 체크체크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말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마음 먹은 사람들이이라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단지 키우고 싶다고, 이쁘다고 해서 데려 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정말 반려동물을 키울 준비가 되어 있는지, 키울 자격이 있는지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저희 집은 아이들이 원하는 부분이고 저 또한 요즘 강아지를 보면 다 이뻐서 키우고 싶지만 체크를 해보니 아직은 반려동물을 키울 자격이 없는 것 같아 조금 더 자격이 갖추어지거든 키우기로 합의를 봤습니다.



 





 





 



또한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는 챕터당 동물에 대한 사전 지식과 동물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사람은 모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예를 들면, 반려견들에게 절대 먹여서는 안될 음식같은 것은 물론 오랫동안 반려견을 키우신 분들은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저처럼 처음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생각하셨던 분들에게는 참으로 유익한 책인듯 합니다.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만나는 색연필코너에서는 반려동물들을 예쁘게 컬러링 하는 코너도 있는데, 제 딸 아이가 무지 좋아하는 코너입니다.



 



반려동물들에 대한 지식백과 답게 반려동물들과 관련된 직업까지 알수 있는 코너와 희귀한 반려동물이 멸종위기종일지도 모른다는 코너는 정말 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습니다.

희귀한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다고 무작정 외래종을 데려다 키우거나, 혹여 실증나서 버리게 되면 생태계에 위험인 된다는 사실 또한 몰랐던 부분입니다.

희귀한 반려동물이 멸종위기를 맞고 있는 동물인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준것도 참으로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를 다 보고 난 후, 제 딸은 '우리가 우리 생각만 한 것 같네'라고 얘기를 합니다.

동물들은 말을 할 수 없으니 선택할 수도 없고, 단지 선택을 받는 게 다인 반려동물들의 마음을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를 통해서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정말 반려동물을 한 평생을 또는 아파서 큰 돈이 들어간다고 해도 책임을 질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가족이라면,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를 읽고 나와 울 가족에게 맞는 반려동물이 무엇인지 체크를 한 후,

그 반려동물에 대해 자세히 공부를 하고 난 후,

집으로 데려오기를 바랍니다.

아기를 임신한 임산부와 가족은 그 아기를 위해 나름 열심히 책자를 찾아가면서 공부를 합니다.

반려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려동물은 애완동물이 아닙니다.

우리 집의 막내가 되는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그 막내가 무엇을 먹으면 안되는지, 무슨 행동을 하면 싫어하는지, 언제 스트레스를 받는지 그런 공부를 한후, 진심으로 가족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면

마지막으로 이 책 <반려동물 무엇이든 물어봐!>를 한번 더 꼭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