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코로나19 어린이가 묻고 전문가가 답해요!
이재갑.김은지.이선희 지음, 이갑규 그림 / 토토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궁금해요 코로나 19



코로나에 대해 이것 저것 궁금한게 많았던 딸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코로나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 코로나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자 선택한 책<궁금해요 코로나 19>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해서 아이가 궁금했던 모든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우선, 코로나19를 알기전에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바이러스에 어떻게 감염되는지, 우리 몸은 바이러스를 어떻게 막아내는지, 그리고 중요한 백신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리고 코로나19가 무엇인지, 코로나19에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코로나19로 답답하고 화가 날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하나 하나 짚어주고 있습니다.


 







 

요즘 한참 학교 가는 걸 즐거워했던 딸 아이

에게 다시 학교를 2주에 한번 가게 되었다는 얘기를 했을때 너무나 속상해했습니다.

막내와 친한 친구는 홀수반이라서 막내와 같은 날 학교를 가지 않기때문에 만나지 못하게 되었기때문입니다.

올 3월에 2학년이 되면서 설레었던 막내가 4월이 되어도 학교를 가지 못해 무척 속상해했습니다.

다행이 2단계로 떨어지면서 3분의 1만 등교를 하게 되었지만 막상 학교를 가니 친구들도 반밖에 오지 않는 상황에 너무 당황해 하였습니다.

물론 학교를 가기전 코로나19로 달라진 상황을 여러번 설명하고 자기도 인지를 하고 있었지만 막상 학교를 가니 예전과 너무 달라진 모습에 학교 다녀온 첫 날부터 학교를 가기 싫다고 하는 막내를 보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렇게 가고 싶다던 학교였는데..

막상 학교를 가서 보니 달라진 생활에 많이 힘들어 했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를 자세히 알게 되면서 만약 코로나19에 걸리거나 걸린 친구가 있을때에는 무서워하지 말고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알기에 용기를 낼수 있고 혹여 주위에 걸린 친구가 생긴다면 용기를 내라고 우리가 기다리고 있다는 문자도 매일 보내줄꺼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책<궁금해요 코로나19>를 읽어보니 코로나19를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계시니 곧 끝날것 같다면서 너무 좋아합니다.

이 책<궁금해요 코로나19>를 읽고 난후 전 무조건 코로나19가 위험하니 마스크 꼭 쓰고 사람 많은 곳을 가지말라고 했지만 막연하게 설명하는것보다 코로나19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면 아이들 스스로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법을 알게 된다는 사실을 또 한번 깨달았습니다.

아이들이 마스크를 쓰기 힘들어하고 지금 이 코로나19를 겪으면서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 <궁금해요 코로나19>를 꼭 권해주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