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공룡 코코누스 : 우리는 용감해요 꼬마 공룡 코코누스 2
잉고 지그너 지음, 박재형 옮김 / 봄이아트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공룡 코코누스 - 우리는 용감해요


 


코로나로 추석 연휴에 할머니댁도 못간 막내딸에게 코코누스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기 위해 선택한 책<꼬마 공룡 코코누스 - 우리는 용감해요>입니다.


 



 


꼬마 공룡 코코누스는 친구들과 함께 거북섬으로 캠핑을 갔습니다.

수평선에 폭풍우가 몰아쳐서 아프리카로 수학여행을 떠난 바늘두더지 학생들도 거북섬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만난 거북 할머니 올레미나 에게 들은 옛날 이야기 빨간 루돌프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빨간 루돌프 선장과 그의 부하들이 벌였던 전투 이야기와 그들이 훔친 보물에 담긴 이야기도 듣게 되었습니다.

루돌프 선장이 가장 아끼던 보물 빨간 목걸이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코코누스와 친구들은 궁금증이 생깁니다.

세 친구 코코누스와 오스카 그리고 바늘 두더지 마틸다는 거북섬의 한 해변에서 빨간 목걸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이상하게 생긴 물고기를 보고 조용히 따라가던 마틸다를 보고 코코누스와 오스카는 그 뒤를 따라가다 그 이상하게 생긴 물고기가 잠망경이라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잠수함에서 내려 해변으로 간 키 작고 마른 남자를 따라 해변으로 간 세 친구는 그가 해적이였고 지금은 혼자 루돌프의 목걸이를 찾는 것을 알고 자기들도 함께 찾겠다고 잠수함에 태워달라고 합니다.

그렇게 그들의 모험은 시작이 되는데...

처음 만난 대형문어가 오스카를 잡아가서 오스카를 구하기 위해 코코누스와 마틸다는 함께 동굴로 가지만, 겁이 많은 백보드는 잠수함을 핑계로 함께 하지 못하지만.. 친구들의 산소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게 된 백보드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과연 대형문어에게 잡혀간 오스카를 남은 세 친구는 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루돌프의 목걸이는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 꼬마는 이 책을 읽는 내내 코코누스의 용기에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루돌프의 무덤이 거북섬의 바닷가에 있다는 얘기에 친구들은 겁을 냈지만 코코누스가 친구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루돌프의 목걸이 찾기 위해 모험을 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대형문어에게 오스카가 잡혀 갔을 때 어두운 동굴로 거침없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친구를 위한 마음과 용기, 그리고 겁이 많았던 백보드 또한 친구들의 산소통에 산소가 없어지는 것을 알고 무섭고 두렵지만 친구들을 구하러 가는 백보드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겁이 많아 해적이 될 수 없다고 해적의 무리에서 쫓겨났던 백보드는 다시금 용기를 얻어 해적의 무리를 찾아 가는 모습 또한 감동적이였다고 합니다.

코코누스와 오스카 그리고 마틸다와 겁이 너무 많아 해적의 무리에서 쫓겨났던 피터 백보드까지 모두들 친구를 위한 마음에서 나온 용기가 부끄러워 대답을 잘 못하는 제 딸에게 다시 한 번 용기를 북돋아 주는 메시지가 된 책 <꼬마 공룡 코코누스 - 우리는 용감해요>였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