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2학년 세트 - 전2권 - 새교육과정 초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의 답 = 쎈!!"



아랫 집 이모가 우공비맘 19기 활동을 하면서 

우리 딸 공부하라고 쎈 연산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그 전에는 집에서 일일이 일일학습지를 출력해서 연산을 공부했던 터라,

너무나 반갑고 감사했습니다.


중학생 아들은 학원에서 쎈 수학으로 공부할 만큼,

쎈 수학이 좋은 건 알고 있었지만,

쎈 연산을 만난 건 처음이라 공부할 딸보다는 제가 더 떨리더라구요..ㅋㅋ

물론 딸 아이는 공부책이라 그다지 흥미를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책을 받자 마자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관심은 없어도 나의 다짐 한마디는 본인이 쓰겠다고 하셔서..

다짐처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ㅋ



0이 되게 만들어 계산하는 방법을 일단 만화로 재미나게 알려주는 특강 만화의 시간입니다.

그 뒷 장에는 쎈 연산을 한 눈에 보여 주는 표가 있습니다.

3권이 끝나면 어떤 공부를 할지 미리 알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쎈 연산 100% 할용하기 코너도 있습니다.

저희는 매일 꾸준히 하고 있어서 학습 진도표는 따로 활용하지 않았지만,

학습 진도표를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습 성향별에 따른 사용 설명서가 나와 있는데요,

제 딸은 꾸준히 노력하는 '대기만성형' 같습니다.




차례를 보니 2학년 1학기 끝 부분에서 곱셈식을 살짝 맛 보는 것 같네요.



저희 딸은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학습 진단표

2학기에 하는 쎈 연산에서는 학습 진단표를 꼼꼼히 사용해서 정확성을 더 키워보고 싶어요.



우리 딸이 가장 좋아하는 코너입니다.ㅋㅋ

미리 보기를 만화로 만들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4월부터 시작해서 오늘까지 쭉~~아이가 함께하는 쎈 연산..

처음 시작할때는 온라인 수업을 끝나고,

점심 먹구 연산을 했었는데...


날도 덥고, 해도 일찍 뜨다보니

요즘엔 아침에 일찍 일어 나서 눈 뜨자마자 연산을 합니다.


제가 먼저 일어나 책상에 쎈 연산을 가져와서

날짜를 적어 놓으면

그 페이지를 열어서 풀기 시작하는 딸...


오늘은 어제 조금 늦게 자더니..

쉽게 일어나지 못하네요..

그러더니 연산을 푸는데 실수를 합니다..


그래도 늦어도 아침 6시반에는 일어나서 연산 공부하는 우리 딸...

머리는 엉망진창이지만... 참 기특하죠?





매일 아침 만나는 쎈 연산...

수학의 기초는 연산이라하죠..?

우리 딸은 이모의 선물 덕분에 기초가 튼튼해 지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