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 네티즌 17만명이 선정한 경매분야 최고의 책!
송희창 지음 / 지혜로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가 풀어 나간

인생의 성공 방정식을 담았다!

 

나는 수학을 좋아한다. 그 이유는 답이 딱딱 떨어지기 때문이다. ‘정답이 있다는 것은 문제를 풀어 나가는 동안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을 주고, 실제로 답이 꼭 맞아떨어졌을 때의 기분은 뭐라 말할 수 없이 좋다.

 

우리의 인생도 수학과 같다면 얼마나 좋을까. 정석대로 인생을 풀어 나가기만 하면 반드시 성공이라는 정답으로 귀결된다면 말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정해진 풀이 과정과 답이 없기 때문에 사는 게 흥미롭고 의미가 있다고도 생각한다.

 

그래도 (솔직한 마음으로) 기댈 곳이 필요하다. 삶이 고달프고 힘들 때 힘이 되어 주는, 그리고 기쁠 때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그런 무언가가. 아마도 그런 존재는 가족이나 친구처럼 곁에 있는 사람일 것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가 바로 이다.

 

인생은 답이 정해져 있는 수학과 다르지만, ‘인생의 성공 방정식은 수학의 방정식과 비슷한 점이 있다. 수학 방정식이 미지수의 값에 따라서 참과 거짓으로 나뉘는 것처럼, 인생의 성공 방정식도 하루하루 어떤 삶을 대입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는 점이다.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의 저자는 본인을 성공으로 이끌어 준 성공 방정식의 답을 사진 아래에 실었다.

 

 

 

 

물론 이 답은 그가 직접 삶에 이런저런 미지수를 대입하며(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한 그만의 것이다. 내 인생의 성공 방정식은 나만의 답이 있겠지만, 그래도 저자가 보여준 이 10가지 문구는 나에게 든든한 기댈 곳이 되어 주었다. 무엇보다도, 단지 말로만 그친 게 아니라 책 곳곳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그 말의 진정성과 책임감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최고의 경매 고수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경험한

주옥같은 사례들을 담았다!

 

경매 책 서평에 무슨 인생 이야기만 주저리 늘어놓나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다.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나날을 되돌아보고, 또 앞으로의 삶을 그리고 계획하는 데에 있어서 상당히 큰 의미가 있는 책이기에 그 점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2008년에 출간된 <송사무장의 실전 경매의 기술>의 개정판으로, 이미 경매 분야의 베스트스테디셀러로서 수많은 경매 고수들을 탄생시킨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가진 책이다. 검색해 보면, 서평과 찬사를 담은 글들이 수없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저력이 독보적인 이유는 바로 송사무장(송희창)’이라는 저자가 지닌 힘 때문일 것이다. ‘경제적 자유라는 꿈을 그리고, 그 꿈에 맞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달성하기 위해 그는 20대부터 남다른 노력을 하고 절제된 삶을 살았다. 모두가 경매는 이제 끝물이야!’라고 외칠 때 경매를 수단으로 기회를 찾았으며,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았기에 지금과 같은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그리고 실제로 내가 만나 본 그는 삶을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사람이었다.

 

이렇게 멋진 저자가 경매 투자 초기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차별화된 경험을 쌓고 수익을 얻었는지, 그러한 사례를 통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나는 너무 궁금했다. 새로운 이야기가. 그래서 이미 여러 번 읽은 전작을 가지고 있었지만, 출간 소식을 듣자마자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 주문을 했다. 운이 좋게도 저자의 성공 기운이 듬뿍 담긴 책을 받게 되어 이루 말할 수 없이 기뻤다.

 

 

기존 책에서 전세권 낙찰기와 절세의 기술, 그리고 이론만 있어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선순위 가처분 등 몇 가지 내용이 개정판에서는 제외되었다. 그리고 이번 책에서는 ‘10년은 써먹을 경매의 기술’ 6가지와 (20평으로 17만 평의 땅을 얻는!!!) 공유자 우선 매수 사례가 추가되었고, 기존의 내용도 현재에 맞게 다듬어져 있었다.

 

 

 

 

 

 

새롭게 추가된 부분만으로도 개정판의 값어치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자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감탄으로만 그치는 게 아니라 앞으로 나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머릿속에 그려보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다.

 

이 책은 저자와 책 자체의 명성에 비해서는 제목이나 책의 모양새가 단순하다. 요즘 나오는 책들은 디자인도 화려하고 제목도 상당히 자극적인데 반해서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사무장이라는 저자의 닉네임에서 느껴지는 무게신뢰감이 제목뿐 아니라 책 전체에 고루 배어 있는 것 같고, 최고의 고수로 인정받을 수밖에 없는 저자의 여유로운 자신감마저 느껴진다.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차별화된 경매 투자 방법을 담았다!

 

저자가 그랬던 것처럼,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을 누군가처럼 나 역시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물론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고 생각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각자가 그리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후의 삶의 모습도 같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을 읽고 난 사람이라면 경제적 자유를 더 이상 헛된 꿈으로만 간직하고 있지는 않을 거라 생각한다.

 

 

나는 수시로 이 책을 꺼내 읽으며 경매의 기술을 공부하고,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 상상하고 계획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부자에 조금 더 가까워질 것이다. 분명 그렇게 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믿음을 주고 격려해 주는, 그런 힘을 이 책은 갖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