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지 엄마 단비어린이 그림책 21
김인자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이야기는 잠이 오지 않는데도 잠을 자야만 하는 아이가 잠이 들고 이야기가 시작 된다.

 

아이는 꿈속에는 뭐는 "되지"라고 말하는 '되지 엄마'를 만나게 된다.

아이 꿈속의 엄마는 뭐든 되는 ‘되지 엄마

아이는 그동안 하고 싶었던 것 하기 싫었던 것을 되지 엄마를 만나 이루게 되는데...

아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잠을 더 자고 유치원은 하루 쯤 빼 먹고 밥은 먹지 않고 사탕이랑 아이스크림만 먹고 씻지도 않고 온 집에 아이가 그리고 싶은 것들로 도배를 하며 그림을 그린다.

갑자기 잠에서 깬 아이는 현실 속 '안돼 엄마' 를 만나 아침 일찍 유치원 차에 오르게 된다는 내용이다.

한참 ‘되지, 되지, 되지’ 만 하다가 갑자기 ‘안돼!’라고 엄마가 소리치는 장면을 본 순간 이건 뭐지???  고개를 갸웃갸웃 , 몇 번을 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은 그림책이다.

한상언 선생님께서 풍자적으로 실감나게 그린 그림을 처음부터 다시 보게 되었다.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 하는 모습들 누워서 사탕 먹으며 티비도 보고 비오는 날 나가 놀기도 하고 페이지마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웃고 있다.

나는 워킹맘이 아니라 워킹맘의 마음을 모르지만 마지막에 아이를 유치원 차에 태워 보내고 출근 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엄마의 마음도 아이의 마음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만나 온 워킹맘들은 마음속에 항상 아이에 대한 미안함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하루의 대부분을 떨어져 있다 저녁시간이 되어서야 아이를 만나지만 집안일에 아이의 숙제에 워킹맘들은 회사에서는 퇴근을 했지만 집으로 다시 출근하고 말았다. 하지만 워킹맘들도 아이와 함께 많은 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싶을 것이라는 생각을 이 책을 보면서 하게 되었다.

이해가 아니라 마음으로 알게 되었다.

역시 김인자샘, 한상언샘 이시다. 마음을 확~ 당기는 힘이 있으신 분들이다.

내 어린 시절 항상 바쁘셨던 엄마를 떠올리며 눈물이 찔끔 났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책은 보는 사람, 읽는 사람에 따라 다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