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여행 어반 수채화 컬러링북 - 전2권 - 24색 물감으로 물들이는 여행의 순간 Collect 28
전보람(핀든아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보람(린든아트)작가님의 날마다 여행 어반수채화 컬러링북입니다.

기법서와 컬러링북이 세트예요.


와...세트다 보니 이 두께보세요. 수채컬러링북이라 종이도 기대됩니다.

초판한정 엽서 2매도 따로 동봉되어있는데요. 그림이 멋있어요.

기법서를 통해 저렇게 칠할 수 있게될지 기대가 됩니다.


컬러링북은 도톰한 두께의 수채지에 제본이 낱장으로 잘 뜯어지게끔 되어있습니다.


종이는 약간 요철이 있어요. 물을 얼마나 견딜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기법서의 목차입니다. 총 30장의 그림이 있구요. 외국풍경 19장, 한국풍경11장입니다.


기법서 앞부분엔 이 컬러링북을 칠하면서 준비해야 할 것들과 자주쓰는 조색, 물붓으로 하는 표현기법들을 알려주시더라구요.

꼼꼼하게 다 따라해보았습니다. 이 워밍업 과정만으로도 구름,나무,지붕, 그림자,벽면,물까지 연습할 수 있으니 배운게 많았어요.


** 기법서 본문의 구성

왼쪽에 예시작, 오른쪽엔 설명과 함께 컬러칩이 나오구요.

다음장에는 칠해야하는 순서대로 글로 설명이 빼곡하게 되어잇습니다.

아무래도 수채화다보니 순서가 잘못되면 번지거나 색이 섞여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 과정대로 칠하다보면 신기하게도 겹치지가 않아서 무난하게 말리는 시간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30장의 그림 모두 예시작 옆에 큐알코드가 잇는데요. 유튜브 영상에서 작가님이 원 속도 그대로 차분하게 칠하시는 과정이 담겨있어요. 앞에 틀어놓고 일시정지도 해가면서 천천히 따라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제 본문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세로판형이 20장, 가로판형이 10장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이제 칠해보겠습니다.

저는 능소화가 한가득핀 부라노섬의 파란건물을 칠하려고 컬러링북을 한장 뜯어냈어요.(깨끗하고 쉽게 뜯어집니다.^^)


앞에는 작가님의 영상을 틀어놓고 옆에는 기법서의 순서를 펼쳐놓고 칠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설명 오디오가 없고 작가님이 묵묵하게 칠만 하시는데요. 기법서에 어떤색을 써야하는지 어디를 먼저 칠해야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기법서의 설명과 영상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영상은 참고만하고 기법서를 보라고 하셨어요.


중간과정입니다. 워밍업으로 익힌 얼룩진벽 칠하는법도 활용해보고 벽돌 반짝이 남기는것도 적용해봤어요.팔렛트에 보여지는 색과 칠했을 때 의 색과 마른후의 색이 달라서 다 칠한 후에 색이 연한부분은 완전히 마른후 한번 더 덧칠해주었습니다.

(마르지않은 상태에서의 덧칠은 더 연해지거나 얼룩이 생긴다고 해요.)


완성했습니다.


어반수채화 컬러링은 처음이었는데요.

반듯하지 않은 손그림느낌의 펜화가 멋있었어요.

이런 러프한 스케치에 다양한 질감과 빛과 그림자를 표현하는 기법을 24색의 물감과 물붓하나만으로 이렇게 예쁘게 표현할 수 있다는게 신기했구요. 다른 컬북을 보면 보통 예시작 밑에 컬러칩만 있는것이 대부분인데 이렇게 상세하게 어떤 색들을 섞어야 이런색이 나오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동영상까지 있어서 인강 부럽지않은 가성비 대박책인것 같아요.

전체 물칠에 번지기 기법이 될 정도로 종이도 아주 좋았습니다.나중에 물먹은 종이가 약간 휘는건 눌러놓으니 해결되더라구요. 

사르르 물감이 스며들어가는 물맛이 좋았던 힐링되는 컬러링북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채색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